인문계 고등학생과 비교 특성화고 학생의 수학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의 적변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특성화고는 성적 비교를 통해 하위에 속한 집단이 들어옴(전미애, 임세영, 2012)
○ 가정 환경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와 편부, 편모 등이 매우 많은 편(홍석일, 2012)
○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이 일반고 학생보다 아르바이트를 할 개연성이 높음(김예성, 2006; 양정호, 2004)
○ 일반계고에 비해서 수학성적이 낮고, 우수학력이나 보통 학력보다 기초학력이나 기초미달의 숫자가 더 많이 분포됨(고정화, 2006)
● 특성화고 학생의 수학 학업성취도에 영향 미치는 변인은 인문계고 학생과 다를 것임
● 이를 정확히 안다면, 특성화고 학생들의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음
2. 연구가설
1) 전문계고 학생의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은 일반계고 학생의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에 비해 유의하게 낮을 것이다.
2) 학교 계열은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이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유의한 차이를 줄 것이다.
3. 분석 내용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고정화(2006). 배경변인과 수학 학업성취도 사이의 관계 연구. 학교수학, 9(2), 239~263.
김예성(2006). 중고등학생 아르바이트 경험에 관한 연구. 아동권리연구, 10(4), 553~575.
송미영, 임혜미, 박혜영, 최혁준, 손수경(2013). PISA 2012 결과로 본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읽기·과학 성취 특성.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양정호(2004). 고등학생의 재학 중 아르바이트 참여요인 분석. 교육사회학연구, 14(1), 17~37.
전미애, 임세영(2012), 특성화고 학습된 무기력 학생들의 방과 후 일상 활동 연구.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7(2), 77~98.
홍석일(2012). 특성화 고등학교 남핵생의 일탈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 만2세 4월 보육일지 1주-4주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삼국통일 고구려 수나라 전쟁 고구려 당나라 전쟁 고구려 수당 전쟁 백제 멸망
- [놀이지도 계획안, 역할놀이]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 활동계획안
- 서양 윤리사상 학파별,학자별 비교정리/서양 철학 사상사 정리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