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중심 언어교수법 WHOISSHE 누구인지 묻고 대답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4학년 아이들에게는 조금 더 자유로운 상황과 문법에 얽매이지 않는 수업방식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한 교수법이 의사 소통 중심 언어교수법이다. 의사 소통 중심 언어교수법은 실제 상황과 비슷한 상황을 제시해 실제 의사소통을 하는 상황을 만든다. 또한, 새롭게 배우는 표현이 실제로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를 의사소통상황을 통해 제공해 준다면 학생들은 학습하는 내용이 실제에서 사용가능하고 수업 후 실제 적용도 가능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영어 의사소통 상황에 노출되어 학생들의 영어로의 접근이 더 용이해질 것이다.
Lesson 7. Who is she?
Ⅰ.단원 교수 학습의 설계
1. 단원 설정
우리 생활은 다양한 인간관계로 형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생활하는 학교와 가정에서도 새로운 사람들을 접할 기회가 많다. 이 단원에서는 처음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 묻는 말과 그 사람에 대해 설명하는 표현을 영어로 익혀 학생들이 배운 표현을 실생활 속에서 사용해 보도록 한다.
2.학습목표
듣기
1. 사람의 이름과 신분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2. 가족이나 친구에 대한 소개와 설명의 말을 듣고 이해한다.
3. 챈트를 듣고 그 내용을 이해한다.
말하기
- 참고문헌
-
6.참고문헌
영어과 교수-학습 방법론, 김정렬(2001),한국문화사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영어 4, 교육과학기술부(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간계획서] 중학교 종교 수업 연간 계획안
- 사회복지실천의 7대 원칙 중 의도적 감정표현의 원칙과 통제된 정서적 관여의 원칙의 차이점에 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칙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토론하시오
- 한국어어문규범_일상생활 속에서 표준 발음법의 오류 사례를 5가지 이상 찾고, 이를 표준 발음법 규정에 의거하여 바르게 고쳐보자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보육일지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페스탈로치의 교육사상과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플라톤의 동굴의 비유 - 동굴의 비유의 철학적 의미 & 동굴의 비유의 개요
- [영미문학]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A Streetcar Named Desire)해석
- 소크라테스의 교육사상에 대해
- 부모상담일지 - 만0세 1학기 개별면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