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중심 통합 영어수업 WHOISSHE 누구인지 묻고 대답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가 이 교수법을 택한 이유는 영어과 통합 교육의 관점에서 영어와 미술과를 통합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영어과에서 타 교과의 통합의 가능성은 많은데 그중에서도 과제중심으로 접근법으로 모형을 정한 이유는 학습자들에게 의사 소통의 실제적인 목적을 갖게 하고 목표를 사용하여 상호작용이 일어나게 하므로 과제 해결 과정에서 학습자들은 언어의 형태보다는 의미에 집중하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과제를 중심으로 영어과와 타 교과를 통합시키는 방법은 우리나라와 같은 EFL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접근방식이라고 여겼기 때문이다. 초등 영어 통합 교육론/ 김정렬/ 한국문화사
그럼 먼저 Task-based Approach에 대한 간략하게 이론적인 배경을 토대로 지도안을 작성해 나가도록 하겠다.
1) 과제의 정의
과제의 정의는 그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겠지만 학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자면 뚜렷한 의도와 목적을 가지고 학습자들이 목표어를 매개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그 결과를 산출할 수 있는 활동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여기에서 학습자들에게 제시되는 과제는 학습자들이 이미 알고 있는 지식고 새로운 지식에 대하여 협의의 형식으로 문제해결에 접근하게 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목표언어를 사용하게 함으로써 그 자체를 의미의 협의로 보기도 한다. 영어과 교수-학습 방법론/ 김정렬/ 한국문화사
2)과제의 구성
이 과제를 이루는 구성 요소로는 목표, 입력, 활동, 교사 역할, 학습자 역할, 상황 등이 있다.
이를 도식화 하면 다음과 같다.
-목적: 과제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의사 소통 기능(정보 교환)
【이 수업에서는 인물을 묻고 답하는 내용으로 아이들이 Who is she/ he/ this/ that ?의 표현을 통해 질문을 하고 She/ He/ This/That/It is~의 표현을 써서 답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목적을 가진다.】
-입력: 언어적, 비언어적 형태의 입력 자료
【이 수업에서는 PPT 자료, CD-ROM 자료, 그림카드 등의 자료를 사용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기술은 음성과 문자의 변환, 인터넷과 전화의 결합이 가능하게 하였고, 이것이 이동통신과 결합하면서 작은 단말기 하나로 개인 대 개인, 개인 대 다수의 의사소통이 실시간 구현되게 되었다. 또한 기존의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s)에 전자사전, 전자교과서, 전자노트, 무선 인터넷이 결합된 가칭 ‘전자서판’(Electron Tablet)의 등장이 예견되고 있어 기존의 교육환경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수업

  • 현대트랜시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묻고 열린 생각으로 작업하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37. 성공하는 법은 개인적으로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네 면접관님!.성공하는법은 사실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많지 않습니까. 바로 실천하는 것, 하지만 실제로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1%도 따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천하는거그리고 꾸준히 가는 것 이 2가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고 치부해 버리기 일수고 더더욱히 이제는 아는 내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묻고 열린 생각으로 작업하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37. 성공하는 법은 개인적으로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네 면접관님!.성공하는법은 사실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많지 않습니까. 바로 실천하는 것, 하지만 실제로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1%도 따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천하는거그리고 꾸준히 가는 것 이 2가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고 치부해 버리기 일수고 더더욱히 이제는 아는 내

  • 제주항공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묻고 열린 생각으로 작업하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37. 성공하는 법은 개인적으로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네 면접관님!.성공하는법은 사실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많지 않습니까. 바로 실천하는 것, 하지만 실제로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1%도 따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천하는거그리고 꾸준히 가는 것 이 2가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고 치부해 버리기 일수고 더더욱히 이제는 아는 내

  • 열린교육 국어과 지도(국어교육), 영어과 지도(영어교육), 열린교육 수학과 지도(수학교육), 사회과 지도(사회과교육), 미술과 지도(미술교육)
  • 중심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학생들에게 듣기와 읽기를 위하여 각각 2개씩 4문장을 스스로 고르게 함으로써 과제 안에서 선택할 수 있는 범위를 허용하였다. 이 활동이 끝나면 읽고 들은 내용들을 종합하여 자신들이 학교에서 가장 준수하고 싶은 규칙 하나를 문장으로 만들도록 하였다.2) 채점기준(분석적 채점 방법)이 평가는 듣기와 읽기 이해과제와 영어 규칙 만들기 과제로 나뉜다. 참고로 듣기와 읽기 과제는 듣고 읽은 4개의 문장과 관련된 그림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