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시대 교육의 개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4) 교육내용 : 五官(역, 시, 서, 예, 춘추)과 三史(예기, 한서, 후한서)를 가르친 것으로 추정된다.
(5) 성격 : 전통유지, 고전 중심, 인격교육(정신교육)의 중시
(6) 태학의 교육사적 의의
1. 우리나라 기록에 보이는 학교교육의 시초로서 교육사적 의의를 지닌다.
2. 한국 유학으로서의 역사적 의의를 지닌다.
3. 중국 여러 왕조의 학교교육을 제외한 동아시아에서 가장 앞선 학교라는 의의를 지닌다.
고구려의 경당
(1) 경당의 성격
1. 우리 나라 최초의 사학, 일반 평민과 지방부호의 일반 자제의 교육
2.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의 교육과정을 담당했다는 견해와 중등교육기관이라는 견해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물관감상문] 국립민속박물관 관람기
  • 시대 재현 모습은 민속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었다. 둘째로 박물관의 외관과 건물 사용상의 효율에 대한 것이다. 과거에는 의식주 생활 등에 있어서 제도적으로 계층간의 구별을 두었다고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시대별로 옷을 만들 때, 황색,자색 등은 왕족들만 사용할 수 있고 집을 지을 때는 계층에 따라 몇 간이상 지을 수 없다는 제한이 있었으며 상차림 역시 계층에 따라 반찬 수에 제한을 두었다는 것이다. 이런 제한에 따라 아무리 돈이 많다고

  • 한국,일본 체육(체육활동), 벨기에,러시아 체육(체육활동), 스웨덴,영국 체육(체육활동), 로마 체육(체육활동),아테네,스파르타 체육(체육활동)
  • 삼국 시대의 체육3) 조선 시대의 체육4) 민족주의적 체육활동5) 그리스의 체육6) 로마의 체육Ⅱ. 일본의 체육(체육활동)1. 시대개관2. 국민생활과 체육활동3. 일본의 전통적 체육4. 체육의 목적5. 체육의 진흥6. 체육의 내용Ⅲ. 벨기에의 체육(체육활동)1. 대학입시제도2. 체육교육제도3. 체육대학4. 연구조직5. 사회체육제도Ⅳ. 러시아의 체육(체육활동)1. 시대개관2. 교육의 목적3. 체육의 목적1) 2차 세계대전2) 2차대전이 종식된 후3) 1950년4) 1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교육의 발달1. 서양의 시각장애아 교육의 발달1) 분리시대2) 수용∙보호시대3) 자아해방시대4) 통합시대2. 우리나라 시각장애아 교육의 발달1) 역사개관- 삼국, 고려, 조선2) 홀 여사와 맹교육3) 일제시대의 맹교육4) 해방 이후의 맹교육과 이종덕5) 통합교육의 시도6) 박두성과 훈맹정음제4장 시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선정 4) 환경 제공5) 교사의 역할

  • 동아시아 국제체제
  • 삼국간에 달랐다. 또한 동아시아 문명의 지표는 종교나 이념뿐 아니라 과학기술, 생활양식, 정치사회제도 등 다양하며, 종교라 하더라도 유교뿐 아니라 불교, 도교, 민속신앙 등 다양하고 장소적 차이가 있다. 동아시아에서 중국의 고전은 공유되고 있지만 언어생활은 전혀 다르다. 더구나 동아시아의 서구지향성(근대화)은 전통과의 단절과 상호격절을 심화시켰다. 조병한, “90년대 동아시아담론의 개관”, 정재서 편, 『동아시아 연구』, p.159.국가중

  • 영상자료를 활용한 세계사 수업 방안 6 1 2 근대사회로 가는 길
  • 어려움이 있으며 인터넷화질이 좋지 않아 자주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각 학교에서나 교육청에서 다양한 영상자료를 구입하여 보급하는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 참고 문헌∙ebs 영상자료-중학영상자료 -세계사부문. ∙한국교육개발원의 ,TV프로그램 활용 수업을 위한 수업모형. ∙황치천(2004),초등사회과 인물학습에서의 영상자료 활용 방안,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정선영외(2001),역사교육의 이해, 삼지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