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업 지도안 비판적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애완동물로 잘 알려진 개는 인간의 친구이자, 예로부터 집을 지키는 동물이었다. 개는 포유류 중 가장 오래된 가축으로 거의 전 세계에서 사육되며 200여 품종이 있다.
개는 후각과 청각이 뛰어나고 민첩하며 턱이 강하고 무리를 지어 활동하고 인간의 말을 빨리 이해하고 잘 따르기 때문에, 인간과 고대부터 함께 해왔다. 눈이 좋지만 다른 감각은 그다지 좋지 않아 밤에는 무력해지고, 별로 민첩하지 못하지만 도구를 쓸 줄 아는 인간과는 서로의 약점을 메우고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개의 종류로는, 요크셔테리어와 같은 귀여운 애완견이 있다. 이 개는 소형이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기 적당하다. 비글은 원래 사냥견이지만 다리가 짧다. 머리가 좋은 푸들은 매우 가르치기 쉽기 때문에 개를 기르는 것이 처음인 사람이 훈련을 해도, 눈으로 보이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상냥하고 누구에게나 익숙해지고 쾌활한 성격으로 주변에 있는 사람을 즐겁게 해준다. 그 외에 진돗개, 풍산개, 삽살개는 우리나라의 토종개로 잘 알려져 있다.
다른 애완동물로는 고양이가 있다. 고양이는 크게 가축화된 집 고양이와 야생의 들 고양이로 나뉜다. 고양이는 개보다는 작은 몸집에 큰 귀, 날카로운 송곳니를 갖춘 잡식성 동물이다. 집 고양이라 하더라도 개에 비해 야생적인 사냥본능이나 공격본능이 상당히 많이 남아있는 편이다. 현재 애완용으로 크다가 길가에 버려진 길 고양이들이 상당히 문제가 되고 있다.
1
다음 구조도를 완성해 봅시다.
1. 각 문단의 중심내용을 파악합니다.
1문단
애완견에 대한 소개
2문단
3문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수학교육,국어교육,실과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독서활동,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읽기 기능은 하위 기능(sub-skills)들의 총합이며 이들 하위 기능들을 학습하면 읽기 기능이 신장된다는 소위 기능주의적인 관점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 된다. 그러나 주지하는 바와 같이 읽기는 읽기 기능들의 총합도 아니며, 초등학교 학생들의 읽기나 고등학교 학생들의 읽기나 근본적인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초등학교 학생들이라고 해서 비판적으로 읽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초등학교 학생들도 그들의 수준에 적절한 텍스트를 제공하고,

  • [수업지도][교육지도][교수학습지도]국어과 읽기쓰기수업지도, 국어과 말하기듣기수업지도, 사회과 개념중심수업지도, 미술과 CG(컴퓨터그래픽)수업지도, 도덕과 토론수업지도, 실과과 팀티칭수업지도 분석
  • 수업지도1. 초등학교에서의 컴퓨터와 CG의 교육매체로서의 특성컴퓨터는 다양하게 생활 속에서 활용되고 있으나, 교실수업의 효율화를 위한 매체로서 교육에 도입될 경우의 컴퓨터의 교육매체로서의 특성은 아래와 같다.첫째, 컴퓨터는 수업시간에 어린이들이 동시에 개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개개의 컴퓨터 앞의 어린이들은 같은 수업시간에 자신의 수준에 맞은 학습량과 학습내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기 학습 진도대로 나아갈 수

  • [초등국어] 6-1학기『말하기,듣기,쓰기』와『읽기』교과서의 내용구성체계 분석
  • 비판적 안목과 창조능력, 전인적 인간성 함양까지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초등학교부터의 문학교육이 중요한 것이다. 1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국어교과서에는 많은 문학작품들이 각 마당에 실려 있고 이 문학작품들을 바탕으로 여러 활동들도 제시되어 있다. 위에서 초등학교에서의 문학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한 만큼 본 조는 그 중에서 문학작품이 가장 많이 실려 있는 단원 중 6-1학기 『말하기 듣기 쓰기』와『읽기』의 첫째마당을 뽑아서 문학영역측

  • [북한교육] 북한교육의 변천과정과 통일을 대비한 국어교육
  • 학교에서는 이것을 사용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따라서 남한보다 중앙집권적인 경향이 더욱 강하다고 할 수 있다.북한의 교육과정은 철저하게 중앙에서 개발하며, 그 운영과정에 있어서 지방이나 교사의 재량권은 거의 주어지지 않는다. 다만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을 위하여 교수계획을 세우도록 하고 있는데 교수계획은 교수진도표와 교수안의 작성을 근거로 하고 있다. 교수진도표는 우리가 말하는 수업지도안에 해당한다. 교육강령의 정확한 집행

  • [초등국어교육] 3학년 모의수업 -둘째 마당. 쓰기. 우리가 꿈꾸는 세상
  • 수업 중에 활동했던 총제적 언어접근들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과제를 하기까지 많이 힘들었지만, 이러한 모든 과정과 경험들이 미래의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한 기름진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⑥0442052 사회생활학과 역사전공 오윤경- 모의수업을 준비하면서 오로지 학생을 생각하면서 ‘이런 수업이 어떨까? 저런 수업은 어떨까?’를 생각해 봤다. 혹시 초등학교 3학년의 수준에 맞지 않아 너무 유치한 수업이 되거나, 혹은 너무 어려운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