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소설교육론 과제 - 만복사저포기 교수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고전소설교육론 과제
-‘만복사저포기’ 교수·학습 지도안-
「만복사저포기」 교수·학습 지도안
1. 대단원 개관
가. 교과서 : 고등학교 문학(지학사 교과서 권영민 등)
나. 단원명
대단원 : 3. 한국 문학의 갈래와 흐름
중단원 : [2] 중세 문학
소단원 : 03. 만복사저포기
다. 소단원 학습 목표
1) 이 시기 문학의 특질을 이해할 수 있다.
2) 이 시기의 문학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당시의 시대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라. 학습 목표 관련 성취 기준
교육 과정 내용
성취 기준
역사적 전개 양상과 갈래별 특질을 이해할 수 있다.
대표적인 작품을 통해 한국 문학에 나타난 전통과 특질을 이해한다.
이 시기의 문학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당시의 시대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한국 문학 작품에 반영된 시대 상황을 이해하고 감상한다.
2. 본시 교수 학습 모형
가. 반응 교수·학습 모형
반응 중심 교수·학습 방법은 학생들이 문학 경험에 대한 자신의 반응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중시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수업의 단계에는 ‘1단계 반응의 형성-텍스트와 학생의 거래’, ‘2단계 반응의 명료화-학생과 학생의 거래’, ‘3단계 반응의 심화-텍스트와 텍스트의 상호관련’로 이루어져 있다. 유의점으로는 이러한 단계를 기계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반응의 형성, 반응의 명료화, 반응의 심화’ 단계를 핵심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교수·학습 과정을 구안하여야 한다.
3. 모둠의 좌석배치
교 탁
○
모둠1
○
○
모둠2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