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근대사] 커피와 문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위대한 인물들의 커피사랑
2. 커피를 극도로 예찬한 시
3. 문학작품 속의 커피
4. 문학가들의 커피 애호 배경
5. 대표적 커피 애호작가
5. 문예클럽의 형성
6. 프랑스 카페문화
7. 헤밍웨이
8. 한국의 다방 문화
- 본문내용
-
1) 커피가 좋은 이유
첫째 경제적인 부담이 적다 - 한 두 푼으로 두세 시간 이상 집안같이 아늑한 공간에서 따스한 난로를 쪼이면 소탈한 담소를 즐길 수 있다.
둘째 정신을 맑게 해 주어 스스로 총명해진다 느낌 - 이것이 사실인지는 의심의 여지가 있지만 세 번째 뇌의 전반적인 각성수준을 높이고 주의력을 강화한다는 것은 사실로 밝혀졌기에 아마 그 시대의 사람들은 이렇게 느끼지 않았나 싶다.
몽테스키외는 <페르시안의 편지>에서 이런 풍자적인 글을 남길 정도였다.
“파리에서 커피가 유행하게 된 것은 위대한 일이었다. 커피가 제공되는 가게에서, 주인들은 커피를 통해 손님들에게 지혜를 주고 있음을 알고 있다. 손님들은 커피를 마시고 적어도 네 배 이상은 총명해 졌다고 생각하며 문을 나선다.”
넷째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다 - 커피애호가였던 헨리 블랜트 경은
“저녁나절 한 두 시간을 커피 하우스에서 보다 더 유익하고 기분 좋게 보낼 곳이 그 당시 없었기 때문에 커피하우스는 건강을 위한 안식처로 절제의 정신과 검소함을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교양의 전당이며 재담을 무료로 가르치는 학교이기도 한다.” 라고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