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의 전략 - 공감전략 맥락공유 전략 가치 공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의사소통의 전략r
목차의사소통공감 전략맥락 공유 전략가치 공유 전략의사소통 장애 요인의 분석 및 대처
의사소통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뜻이 서로 통하는 것.목적전략적 준비상황실행
공감 전략남의 감정, 의견, 주장 따위에 대하여 자기도 그렇다고 느낌.화자와 청자가 공통의 요구와 필요를 가지고 있다는 인식 공유->청자, 화자의 발언을 긍정적으로 수용.청자와 화자의 공통점 -> 청자, 화자의 말에 동조 -> 인격체로서 존중 받음을 느낌 ->화자와의 공동 목표 이해.type
맥락 공유 전략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나 연관.화자와 청자가 서로 맥락을 공유 시 소통 원활.화자와 청자가 어떤 표현을 같은 의미로 인식함.상황문화적 관습판단.type
가치 공유 전략일반적으로는 대상에 대한 입장이나 관점, 사고방식, 가치관 등이 같거나 유사하여 굳이 증명이나 추론 과정을 거치지 않더라도 서로 교감하게 되는 상황.청자의 동의 구하기.화자 자신이 강력한 맥락을 형성.공동체의 세계관이나 사고 방식 수용.정보, 지식의 공유활발한 의사소통전망의 공유.type
의사소통 장애 요인의 분석 및 대처담화 참여자들의 가치관 및 문화 차이로 인한 장애 발생.공감 및 맥락의 공유가 쉽지 않으며 소통을 가로막음.화자는 대화 관계에 공유된 맥락을 미리 점검하여 담화에 참려하려는 자세가 필요.의도를 알수 없게 하는 표현맥락이 불분명한 표현청자의 이해를 염두에 두지 않은 표현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광고][금융][광고][스타마케팅][금융광고 정의][금융광고 현황][금융광고 전략][금융상품광고]금융광고의 정의, 금융광고의 현황, 금융광고의 스타마케팅, 금융광고의 전략, 향후 금융광고의 추진방향 분석
  • 전략상의 또 다른 주요한 변화는 광고전략의 주요관점이 소비자지향적이며 환경문제 등 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는 점이라 하겠다.이러한 관점에서 앞으로의 금융광고의 추진방향은 광고메시지, 이미지 및 광고표현의 차별화 등 차별화를 지향하는 광고활동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또한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매력을 주는 금융기관으로 고객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어야 하며, 고객을 신뢰하고, 공감을 얻을 수

  • [국어교육] 제3장 의사소통의 맥락과 전략
  • 의사소통 맥락소집단 의사소통이란, 세 사람 이상으로 구성된 의사소통 집단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 행위를 일컫는다.소집단 의사소통은 문제해결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력에 비해 성과가 부진할 가능성이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민주적 의사결정을 가능케 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1) 소집단 의사소통의 목적가족집단, 학교, 사회, 종교, 직업 분야의 조직에서 정보를 수집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널리 이루어진다. 2) 소집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지 네트워크와 지역사회복지계획
  • 전략의 모색은?연차별 계획은 관이 주체가 되어서 하고 있다. 그러나 실무 분과의 회의를 통해서 의견을 수립하고, 수립한 것을 방문하여 시의 답변을 받고 심의를 거쳐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ㄷ) 가용자원의 동원과 효율적인 활용정도는?가용자원은 경우에 따라서 협의체가 될수도 있고, 관이 또는 민간이 또는 지역전체가 될 수 있다. 시의 전체적인 가용자원의 활용정도는 시전체의 복지예산이 약 2500억원이라고 한다면 약 560억원정도라고 볼 수

  • [조직환경] 삼성 TESCO(테스코)와 홈에버의 PMI 분석
  • 전략, 평가제도의 연계성 미흡-> ・ 부처 차원의 핵심지표 위주로 성과관리・ 가치체계(미션/비전/전략)의 Alignment 강화2) 평가 위주의 왜곡된 운영->・ 부처 차원의 성과를 조망할 수 있는 핵심지표 선정・ 전략적 성과를 관리하는 Tool로서의 역할 강화3) 평가지표 및 운영의 복잡성-> 조직 관리할 수 있는 지표 수 범위 내에서 지표체계 구성- 지나치게 세분화된 지표체계의 경우 정리필요4) 목표 설정의 합리성 및 단위조직 별 목표 배분의 적절성

  • [화법교육론] 노현정 아나운서의 화법 전략 분석 -상상플러스, 세대공감 Old & New의 진행 방식을 중심으로
  • 의사소통은 ‘음성적이나 비음성적 메시지로 표현된 느낌이나 생각을 주고받고 이해하는 과정의 총체 구현정․전영옥, 의사소통의 기법, 도서출판 박이정, 2005, p14’라고 정의한다. 의사소통이 매우 광범위한 주제인 만큼 의사소통 현상을 설명하는 관점에 따라 의사소통에 대한 정의 역시 여러 가지로 차이가 난다. 그러나 어떻게 의사소통을 정의하든, 의사소통이 발신자와 수신자, 메시지를 포함하는 일련의 과정 박영목, 「의사소통의 맥락과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