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광고][금융][광고][스타마케팅][금융광고 정의][금융광고 현황][금융광고 전략][금융상품광고]금융광고의 정의, 금융광고의 현황, 금융광고의 스타마케팅, 금융광고의 전략, 향후 금융광고의 추진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금융광고의 정의

Ⅲ. 금융광고의 현황
1. 광고관련 설문조사 결과
2. 금융기관 광고의 현황

Ⅳ. 금융광고의 스타마케팅

Ⅴ. 금융광고의 전략
1.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전략
2.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전략
3. 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

Ⅵ. 향후 금융광고의 추진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국내 은행들은 차별화된 강점이 별로 없고, 텔레뱅킹이나 인터넷뱅킹에 대한 조사결과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로 은행을 방문해 인적 접촉을 중심으로 거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열한 경쟁상황속에서 거래은행의 변경에 별다른 장애를 느끼지 않으므로 고객충성심을 기대하기란 어렵게 되었고, 차별화에 성공하는 은행이 되기 위해서 은행들은 관계뱅킹으로 불리는 관계마아케팅의 실행이 절실하게 되었다. 일정수준의 연결마케팅은 이미 모든 은행들이 수행하고 있다. 문제는 현재의 고객들을 계속해서 고객으로 남아있도록 하기위해 어떠한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해야 하는가와 거래은행의 변경을 상대적으로 두려워하는 고객의 사고를 얼마나 빨리 관계마케팅의 범주안으로 끌어들이느냐이다. 물론 거래의 편리성을 유지하면서 은행에 가지 않고도 컴퓨터나 통신, 방송 등의 멀티미디어 수단을 통해 은행거래를 가능케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
고객지향적 조직으로서 고객을 우선시하고, 마케팅비용은 투자이며 서비스가 가장 중요하다는 은행 전반적인 공유가치를 확립하고 전략, 시스템, 기술 및 충원, 구조, 스타일의 공유가치를 기초로 하여 잘 조화될 수 있도록 은행의 조직문화를 구축한다. 이러한 바탕위에 내부마케팅과 외부마케팅을 병행하여 수행해야 하는데, 먼저 내부마케팅은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의 일부라고 할 수 있으며 인적자원과 과정개선전략에 중요한 영향을 받는다. 이것은 분리된 활동이 아니며 품질관리,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그리고 광범위한 사업전략에 포함되어 있다. 내부마케팅은 공식화 정도가 낮고 임기웅변적으로 수행된 공식적이고 구조화된 활동이다(Christopher, et.al., 1991). 따라서 의사소통은 내부마케팅의 성공을 위해서 중요하다. 이러한 내부마케팅은 한계점과 관련이 있으며, 은행은 서비스 전달 한계점의 극복을 위하여 은행내 직원들간의 협력 분위기를 고양해야 할 것이며, 서비스 구현 한계점의 극복을 위하여 경영자의 품질에 대한 관심을 전 직원들에게 알리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업무를 표준화시켜야 하며, 직원들의 가능성 인식을 위하여 동기유발 및 자신감을 배양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ⅰ. 김홍탁, 경제난 시대의 금융광고, 한국방송광고공사, 2004
ⅱ. 박선영, 금융상품광고에서 자기검색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11
ⅲ. 이유화, 치열해진 경쟁 속 금융광고 시장 성장일로, 한국방송광고공사, 1998
ⅳ. 전진철, 금융기관 광고의 현황과 전망 제일기획 사보, 제일기획, 광고연감, 1991
ⅴ. 한욱상 외 1명, 금융광고 전략에 관한 연구, 중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2002
ⅵ. 황진선, 광고모델에 따른 광고효과 분석 : 금융기관 광고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금융기관의 마케팅전략 분석-eCRM과 서민금고 예
  • 추진한 바 있다.은행들은 필요 우수인력을 증권관련 기관으로부터 스카웃하거나 필요 업무를 아웃소싱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은행맨(Commercial Banker)들보다 금융공학 등의 전문지식을 갖춘 투자은행가(Investment Banker)들이 은행권의 스타로 부상하고 있다.3. 금융마케팅의 중요성 부각1980년대 이후에 들어와 이제 금융마케팅 활동은 새로운 금융상품의 지속적인 개발 및 각종 금융서비스의 제공으로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고조되기 시작하였다. 이는 전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마케팅 전문가가 담당하는 것이다.지난 1월17일 개막된 95현대 코리아 오픈배드민턴 선수권대회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약4억원)을 외부 지원없이 전액 자체사업으로 조달,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타이틀 스폰서인 현대에 대회운영과 상품광고권을 일괄 판매해 3억원을 조달했고, 홍콩의 스타TV 위성방송과 KBS중계권으로 나머지를 충당했다. 국내에서는 95년 2월 설립된 제인스

  • 뉴미디어와 캐릭터 마케팅 수용형태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학생을 중심
  • 광고의 수단으로서 캐릭터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효용성, 외국의 사례들을 검토하고 그 실태와 한국 캐릭터 산업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향을 고려하여 뉴미디어를 통한 캐릭터 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캐릭터 마케팅은 기업이나 정부기관등 거의 모든 곳에서 높은 관심속에 추진되고 있다.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 또는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 주어 캐릭터 상품 개발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효과를 기대한다.캐릭

  • [소비자행동론] 라네즈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 현황 및 전략(1) 물류거점 통폐합, 재고집약실현(2) 다빈도 소량주문 대응체제 구축(3) 완벽한 선입선출 재고관리 실현(4) 배송스케줄링 개발로 Cost절감(5) 상품무결점 무한 책임주의 실현Ⅴ. SWOT 분석(1) 라네즈의 SWOT분석(2) 핵심역량 분석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1. 문제인식(1) 노출2. 정보탐색(1) 주의(3) 이해3. 구매 전 대안평가4. 구매 5. 구매 후 행동Ⅶ. 문제점 및 발전방향1. 광고2. 홍보3. 판매촉진4. 인터넷 마케팅5. 직접판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전략
  • 광고 선호도에서도 한국제품 중 식품분야에서 47.8%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다. 구분 브랜드1 브랜드2브랜드3브랜드명%브랜드명%브랜드명%식품농심(신라면)47.8오리온(초코파이)25.9정관장(인삼)2.7Ⅴ. 진출 전략 1. 제품 전략농심은 고급 이미지 구축, 미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