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아동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유아, 아동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
01_ 우리는 다정한 벗
준비물
없음
적용시기
전 학년, 새로 짝을 바꾸거나 새로운 친구를 만났을 때
방법
①둘이서 짝을 지어 마주 본다.
②(오른손으로 악수하며) “반갑습니다.”
③(왼손으로 악수하며) “잘 해 봅시다.”
④(서로 손 마주치며) 짝! 짝! 짝!
⑤(두 손을 크게 펼치고) “우리는 언제나”
⑥(서로 포옹하며 또는 두 손을 잡으며) “다정한 벗이다”
⑦(서로 손 마주치며) 짝! 짝! 짝!
⑧(선생님이 요구하는 행동하기) 예)서로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서로의 장점 3가지 이야기하기
주의사항
1. 만남의 중요성을 안내하므로 인성 교육적 면을 고려
2. 교육 상황에 어울리는 행동을 요구
02_ 노래와 함께 가위바위보
준비물
없음
적용시기
전 학년, 새로 짝을 바꾸거나 새로운 친구를 만났을 때
방법
①간단한 율동(2박자, 4박자 반복)을 익힌다.
예)2박자 : 둘이서 두 손을 팔씨름할 때 잡는 방법으로 번갈아 잡기
②간단한 노래를 부르며 율동을 한다.
③노래의 마지막 음절을 함과 동시에 가위바위보를 한다.
예)학교종 :‘학교종이 ~ 기다리신’ 까지는 율동/‘다’에서 가위바위보
④이기거나 졌거나 비겼을 경우 하는 벌칙(행동이나 말)을 안내한다.
주의사항
1. 노래는 학년 수준에 맞게 하고, 음악시간의 배운 노래를 활용하면 좋다.
2. 고학년의 경우 노래는 길면 노래 중간에 가위바위보를 바로 유도해도 좋다.
3. 벌칙은 폭력적이거나 몸을 심하게 움직이는 것은 지양한다.
03_ 사랑합니다.
준비물
없음
적용시기
전 학년
방법
①두 친구가 한 명은 ‘싱글’, 한 명은 ‘벙글’이가 된다.
②서로 손을 잡을 준비를 한다.
③선생님이 ‘싱글’하게 되면 ‘싱글’이가 ‘벙글’이 손을 꼭 잡으면서 ‘사랑합니다’ 하며 외친다.
④선생님은 적적한 이야기를 섞어가며 사랑하는 ‘싱글’과 ‘벙글’을 함께 이야기해 나간다. 이야기 도중 잘생긴 ‘싱글’이와 ‘벙글’이를 이야기 하면 ‘사랑합니다’ 대신 ‘잘 생기셨습니다’로 바꾸며 할 수 있다.
⑤싸움에 대한 교육을 할 때는 ‘우리는 절대로 싸우지 않습니다’라고 말하게 하고 싱글벙글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주의사항
1. 두 친구가 싸웠을 때 서로 사과하고, 용서하는 ‘싱글’과 ‘벙글’은 ‘진심으로 사과합니다’,‘진심으로 용서합니다’등으로 활용
2. 싱글벙글 대신에 사자와 사습, 토끼와 거북이 등 다양한 주인공 캐릭터를 활용하면 할 때마다 지루하지 않다.
04_ 정답이 없는 연상 게임
준비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놀이지도 레포트
  • 위한 놀이터를 설치한다면 그것은 비장애아에 대한 또 다른 차별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장애아만을 위한 놀이터라기 보다는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상상의 날개를 펴고 교감을 나누는 곳으로 유아들의 창의력 발달에 많은 기대를 할수 있을 것이다.(2) 무장애 놀이터의 놀이지도자의 역할무장애 놀이터에서의 놀이지도자는 신체가 부자유한 장애아동이 설치되어있는 놀이기구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도우미의 역할을 할수 있으며 놀이를

  • 외국의 보육제도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동의 권리를 깊이 고려한 보육제도와 정책이다. (2) 유아기 보육과 교육을 일원화하여 교육부에서 관찰, 1~12세까지의 아동을 위한 공립보육시설이 다양하게 설치(3) 초등 취학 전 아동은 유아학교, 취학 아동은 방과 후 시설에 다닌다.  (4) 유아시설로는 유아학교, 교육적 보육, 개방형 유아학교가 있고, 아동시설로는 여가센터, 개방형 여가센터가 있다.  (5) 스웨덴에서 보육전문 인력은 유아교사, 레크리에이션 강사, 보육사, 가정보육사 등 네 가

  • 서울대학교 놀이문화의 실태와 그 나아갈 방향
  • 레크리에이션recreation,플레이play,게임game을 모두 포괄할 만큼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다. 사전적인 정의에서 놀이란 신체, 정신적 활동 중 직접 생존에 관계되는 활동을 제외하고 ‘일’과 대립되는 개념으로써, 강제성이나 고통, 목적 달성 없이 즐거움과 만족을 주는 행위 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개념은, ‘강제성이나 고통, 목적 달성 없이 즐거움과 만족을 줄’ 이라는 개념이다. 고통, 강제성 등이 수반된다면 그 행위가 어찌 즐거움을 줄 수 있

  • 자원봉사론 외국의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을 살펴보고 그중 한 국가를 선택하여 특징과 함께 우리가 시사받을 수 있는 점을 기술해 보십시오
  • 아동복지법의 아동위원으로 위축되어 있어서 각종 아동 및 청소년 문제에도 참여하고 있다. 각 현의 사회복지심의위원회의 추천으로 후생대신이 위촉하며, 임기는 3년이며 연임이 가능하고 매달 일정액의 수당도 지급된다고 한다. 한편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일본청년봉사협회’는 일본 교육부가 승인한 전국 단위의 자원봉사단체로 청소년들 특히 중․고․대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1967년도

  • [재활체육]장애인의 체육 활성화 방안 및 대책
  • 위한 학교체육의 정상화3)장애인을 위한 생활체육의 활성화 (1)장애인 생활체육의 역할(2) 장애인 생활체육의 구성(3) 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제안4)장애인 스포츠의 과학화(1)운동과 안정성(2)장애인의 체육, 스포츠, 레크리에이션의 지도 기술(3)장애유아에 대한 놀이 및 신체발육(4)체육트레이닝의 방법과 가능성 (5)장애인들이 새로운 게임, 새로운 스프츠 개발(6)장애인의 체육, 스프츠에 적합한 기기의 개발(7)노화와 운동(8)장애인, 고령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