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식물과 자연 - 만 5세 - 동물 이름 찾기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동식물과 자연
대상연령
만5세
활동명
동물 이름 찾기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자연탐구> 과학적 탐구하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 다양한 동물의 대해 관심을 가진다.
· 동물 사진을 보면서 동물의 이름을 찾아 읽어본다.
· 다양한 동물의 생김새와 이름을 알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하드보드지, 펠트지, 벨크로, 실 바늘, 돼지본드, 양면테이프, 코팅지, 가위, 칼, 링, 동물 그림, 글자카드
1. 하드보드지에 펠트지를 붙인다.
2. 펠트지를 바느질하여 사진과 글자를 놓을 수 있는 곳을 만든다.
3. 펠트지를 바느질하여 그림 자료를 넣을 수 있는 주머니를 만든다.
4. 글자와 사진을 프린트해서 코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만4~5세 혼합반 *학습자분석계획 -문헌조사 : 장은주 -관찰 : 설유미 -학부모 & 유아 : 정유경, 장은주 -예비교사 협의 내용 정리 : 장혜진 *세부주제 : 우리나라의 상징*주간 계획의 최종 목표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에 대해 안다.Ⅱ.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1. 학습자 분석 방법본 조는 학습자를 분석하기 위한 방법으로 앞서 보았듯이 문헌조사, 양육자와 아동에 대한 인터뷰, 유치원 유아들의 이야기나누기 수업 관찰을 통한 학습자 관찰, 그

  • [만4세보육일지-1학기]만4세 1학기 보육일지(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
  • 교구 소개함-서로 소개를 하고 네임카드를 불러보며 아이들의 이름을 알아보고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음. 얼굴을 알고 있는 유아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어색하지 않게 대해주었음.10:50~11:40자유선택활동유아는 자신이 계획한 놀이를 자유롭게 활동한다.유아가 스스로 하기 어려운 활동은 교사와 함께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재미있는 쌓기놀이:-유니트 블록으로 쌓기놀이를 하면서 매트를 펴서 그 위에 블록으로 만들기

  • 사회과학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발달
  • 안전하게 구성된다. 이를 위하여 교사들은 새로운 생활주제가 시작되면 각 영역의 교재 및 교구, 출석 표시판, 그림, 사진 등을 교체해 주며 필요한 자료를 첨가하기도 한다.교육과정의 실행자로서의 역할: 교사들은 계획된 교육과정을 수행하면서 유아들이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갈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강조하고 유아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며 교사가 비계 설정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교육과정 및 유아 평가자로서의 역할: 교육과정을

  • 영유아를 위한 보육과정의 계획 및 실제
  • 계획 운영 하여야 한다.- 어린이집에서는 타인과 함께 생활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상호 작용을 통해 바른 사회성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 운영 되어야 한다.- 획일적 특별 활동을 지양하고 다양한 수준의 교재 교구를 활용하여 영유아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개별화 보육 활동을 계획 운영 하여야 한다.- 오랜 시간 어린이집에 머물게 되므로 가정처럼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와 환경을 경험할 수 있록 계획,운영 하여

  • [유아교육] 박물관교육 프로그램개발
  • 안 된다. 많은 박물관들은 유물의 수집과 보존으로부터 연구와 커뮤니케이션에 동등한 역점을 두는 방향으로 발전해왔다. 이러한 박물관은 종래의 고전적 기능으로부터 오늘날에는 교육적 기능을 중요시하는 개념으로 기능이 변화하여 사회문화 교육기관으로서 교육기관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교육기관의 협력자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임윤지, 2002). 하지만 유아교육기관이나 가정에서 박물관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유아교육 프로그램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