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식물과 자연 - 만 5세 - 애벌레를 알아보아요 - 동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동식물과 자연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애벌레를 알아보아요.
활동유형
동화
교육과정 관련요소
- 신체운동건강 > 신체조절과 기본운동하기 > 신체조절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1. 이야기를 듣기 전 인형을 보면서 흥미를 가진다.
2. 애벌레를 조립할 때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할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펠트지, 실, 바늘, 솜, 신발끈
1. 일정한 크기에 맞게 펠트지를 자른다.
2. 고리를 바느질 하면서 솜을 넣는다.
3. 애벌레 얼굴과 몸통도 바느질 하면서 솜을 넣는다. 얼굴과 몸통에는 똑딱단추를 달아준다.
4. 고리에는 신발끈으로 다리를 달고 발을 달아준다.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 바느질을 할 때 조심히 하여 다치지 않도록 한다.
교재·교구 활용방법Ⅰ
애벌레 관련 이야기를 들려줄 때 보여주면서 유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애벌레를 조립하면서 소근육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평가
최종평가
( )요일 ( )교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