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보이지 않는 기업의 성장엔진 디자인 브랜드 명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이지 않는 기업의 성장엔진 : 디자인 - 브랜드 - 명성>
1. 무형자산이 기업 가치를 결정한다
1)기업의 자치를 높이는 비결
DBR의 특성
D-디자인 리더십
B-브랜드 마케팅 역량
R-명성 관리 능력
-경제적 가치가 ‘필수품’에서 ‘상품’으로, 상품에서 ‘서비스’로, 서비스에서 ‘경험’으로 진화해 간다. 서비스와 고객체험이 중요한 고객가치를 형성하는 경제패러다임에서 ‘디자인 리더쉽’은 근본적이고 핵심적인 가치창출요인이다.
-디자인 리더쉽을 보유한 기업의 제품은 기업에게는 생산, 유통 및 판매비를 절감시켜 주고, 소비자에게는 더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하여 기꺼이 가격 프리미엄을 지불하게 하는 것이다.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것은 ‘제품’이지만 소비자가 구매하는 것은 ‘브랜드’이다. 브랜드를 키우고 관리하는 능력인 브랜드 마케팅 역량은 기업가치 증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무형자산이다.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Good to Great)>에서 짐 콜린스가 간파한 바와 같이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세계최고가 될 수 있는 분야에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장기간에 걸쳐서 ‘최고’ 또는 ‘탁월성’ 그 자체를 향한 창조적 욕구와 규율이 조직 구성원들 사이에 작동해야 한다. 결국, 위대한 기업은 좋은 기업에 비해 ‘규율’과 ‘명성관리능력’이 보다 탁월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2)DBR의 연결사슬
-디자인 리더쉽이 브랜드 마케팅 역량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고 이 브랜드 마케팅 역량이 곧바로 명성관리능력에 영향을 준다.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우리만의 문화와 정체성을 개발하고 디자인 ‘디자인’ ‘브랜드’ ‘기업 명성 관리’를 통해 전 세계의 목표 고객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게슈탈트적인 시각을 가지고 하나의 유기체적인 연관관계를 가진 복합요소, 연결 사슬로 이해하는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2.디자인 6원칙: 프리미엄 디자인이 경쟁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사내교육의 유형별 사례와 성과
  • 성장, 불확실성, 국제화의 시대적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이다. 새로운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능력들은 국제적 환경 대응력, 전략적 사고와 대응력, 적극적인 추진력, 경영자적 리더쉽을 꼽을 수 있다. 국제적 환경대응력은 급변하는 국내외적, 기업 내외적 경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하여 필요한 덕목으로서 국제적 시야, 감각, 선견, 지식, 경험 등이 요구된다. 오늘날 기업간 경쟁은 전략의 경쟁

  • [경영전략] 네이버 일본시장 진출전략
  • 기업이라는 비난도 받고 있다. ④ 브랜드 관계 (Brand relationships)현재 NAVER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수많은 고객들을 둔 일류기업이 되었다. 그러나 불연속적인 인터넷 사업의 특성을 생각했을 때 이 고객들이 언제까지 NAVER만의 고객으로 남아있을 지는 쉽게 예상할 수 없다. 하지만 블로그, 카페, NAVER 댓글 등의 서비스는 이용자들 스스로 사이트의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애착과 소속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명성, 권력을 다 갖추고 있어도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주변사람들과 냉랭한 관계에 있는 사람은 삶의 만족과 기쁨을 누리지 못한다. 둘째, 사람은 자신이 작아 보일 때 우울하고 분노한다. 하지만, 쑥쑥 자라서 커진 자신을 발견했을 때는 더이상 작은 일로 분노하거나 우울해지지 않는다.셋째, 여러 사례와 명괘한 논리로 삶에서 내면의 힘을 얘기해 준다.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내면”이라는 것을 제시한다. 그래서, 나는 이무석 작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브랜드 도자기에 스와로프스키가 제작한 보석을 붙이고 있다. 특수 접착제를 사용해 영하의 추운 곳에서 뜨거운 물을 부어도 이 보석들은 떨어지지 않는다. /한국도자기 제공 처음 과제를 접한 한국도자기 디자인팀은 며칠 밤을 새운 끝에 금으로 아련한 초승달을 띄우고, 그 아래로는 두툴거리는 모래 질감을 살려 모랫바람을 형상화한 후, 꽃의 이미지를 담자는 결론을 내렸다. 문제는 세상에 존재하는 꽃을 형상화해서는 안 된다는 것. 진짜 꽃이나

  • [조직행위론] 조직 창의력과 창의성
  •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되는 잠재력있는 기업이다.2) 화이트 넥스트 기업소개화이트 넥스트 (WHiTE NEXT)는 광고를 비롯한 영화, 출판, 인터넷, 컨텐츠 분야 등 여러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화이트에서 컨셉과 문화를 중심으로 creative planning을 전개하는 회사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된 On & Off 프로모션을 통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혀 새로운 Crebiz (Creative + Business)를 창출해가고 있다.3. 인터뷰 내용1) KTF 인터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