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12 Science Cont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cience stories. chapter 12.
12. Science Content and Cuiculum
THE BIG IDEAS AND YOURS SCIENTIFIC SELF
나는 어렸을 때 항상 사물에 대해 호기심이 많았는데 특히 자연과 관련된 것에 호기심이 많았다. 그러나 나의 읽기 수준에서는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내가 궁금해 하는 것에 답을 해줄 수 있는 것은 매우 드물었다. 요즘, 내가 만난 많은 교사들은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당신 역시 같은 생각일지 모른다. 당신은 과학적 주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자료들은 기본이 되는 주요 아이디어나 개념을 이해하기 어렵게, 지나친 세부항목이나 기술 전문 용어로 적혀져있다는 것이 자주 발견된다.
과학 문헌에서의 이러한 gap은 교사들에게 심각한(중요한) 문제를 제시한다. 당신이 이 책의 여러 군데에 나와 있는 science stories에서 알아차려야 했던 것처럼, 유능한 교사들은 교사 스스로가 새로운 개념들을 이해하고 학생들을 지도한다. 교사들은 개념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는 것을 듣고 다시 반영한다. 그리고 이런 대화는 학생들이 더욱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렇게 하는 교사의 능력은 과학 자료를 대했을 때 편안하게 느끼는 것과 내용의 이해력에 대한 교사 자신의 수준과 종종 관련이 있다. 교사로서, 당신은 과학 개념에 대한 당신 스스로의 이해정도를 계속해서 발달시키고 싶어할 것이다. 이 chapter에서, 나는 당신 학생들이 탐구하게 될 과학 내용의 일부를 안내함으로써 당신이 활력을 가지고 시작하기를 바란다. 이 chapter에서 당신이 탐구할 모든 주제를 논의할 수는 없지만, 여기에 기술된 아이디어와 이해는 당신이 당신의 학생들을 위한 많은 학습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 chapter의 뒷부분에 있는 Resources for Further Exploration 부분에서, 당신의 과학적 이해를 계속해서 확장시키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추가로 읽을거리들을 제시해 놓았다.
이 chapter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탐구하는 주요 과학 주제들의 일부를 검토하고 난 후, 이러한 주제들이 어떻게 지방, 주, 국가 표준에 맞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는지 알아볼 것이다. 당신이 어디에서 가르치든지간에, 당신은 아마도 당신이 “cover"해야 하는 교육과정을 나타내는 교과서 또는 자료 한 세트를 받을 것이다. 당신이 지금까지 이 책의 science stories에서 본 것처럼, 교사로서 우리의 역할은 단지 교육과정을 ”cover"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경험을 통해 나오는 아이디어와 의미를 uncover하도록 돕는 것이다. 이 chapter는 이런 학습이 정말 일어날 수 있도록 과학 교육과정에 접근하는 방법을 당신이 이해하도록 도울 것이다.
FOCUSING QUESTIONS
당신은 어떤 과학 개념을 탐구해야만 하는가?
당신은 어떻게 과학 개념을 개인화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가?
system을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과학 표준에 대한 책과 교육과정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왜 환경 과학 이슈들을 표준 과학교육과정에 넣는 것이 중요한가?
Making Big Ideas Yours Own Idea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11 Planning for Science
  • Science Learning Groups: Creating an Environment for Cooperative Learning이 책에 나와 있는 수많은 과학 이야기는 왜 교실에서 소그룹으로 학습하는 유아들만 보여주는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될지도 모른다. 과학 이야기에서 나오는 교사들은 학생들 사이에서 협력이 길러지도록 하는 환경을 만들어 낸다. 그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과학적 탐구가-3학년에 의해서나 성인 과학자에게서도 나타나는 조사, 반영, 심층조사의 과정-여러 사람의 협력으로 인해 많은 이익을 준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14 Pulling it all together
  • Science AutobiographyScience Stories는 과학교수와 학습에 관해서 당신 자신(과학 학습자이자 과학 교사인 당신)과 대화하기 위한 시도를 했다. 이 책의 목적 중 하나로, 나는 과학을 함께 혹은 개별적으로 학습하는 진정한 학생과 진정한 교사들의 이야기 속으로 당신을 끌어들이길 원했다. 당신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서 학생들과 함께 과학을 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쳤던 연구와 당신을 연결시키려고도 했다.과학을 가르치는 것은 격려하고, 초대하며,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8 나선형의 교육과정 밀도
  • 우리는 초등학교 고학년, 또는 중학교 저학년 친구들을 위한 추가적인 활동에 대해서 실험 해 볼 것이다. 당신이 읽은 것 처럼, 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심어줄 수 있는 실험에 대해서 생각해 보라. 또한 어떻게 그 나이 또래의 학생들이 스스로 고등학교와 대학교까지 그들이 공부할 지식을 제공해 낼지 고려해 보라.Key Terms눈금실린더(p,206)부피(p,206)덩어리(p,206)밀도(p,206)부력(p.210)확장되는 관련성(p.212)나선형의 학습과정(p.218)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Science as a Process
  • science circus는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 1996)의 다음과 같은 부분들을 반영한다.⋁ Content Standard A, Grade K-4 (Science as Inquiry) : “과학자들은 자신들이 답하기를 노력하는 질문들에 의존하는 다른 조사 방법들을 사용한다. 조사의 형태는 대상, 사건 그리고 유기체를 묘사하는 것 ; 그들을 분류하는 것 ; 그리고 공정한 테스트를 거치는 것 (실험)이다.” (p.123) 당신은 science circus가 이러한 각각의 조사방법에 있어서 학생들에게 어떻게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Chapter 7 Sustained Inquiry
  • science Education Standards)에서 K-4학년 content Standard C(생활과학)의 지침에서의 예를 든 것이다. 이 기준은 모든 학생들로 하여금 “유기체의 특징”과 “유기체의 삶의 순환”과 “유기체와 환경”의 이해를 발달시키도록 한 것이다.(National Research Council, 1996, p127). 다음은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수반한 것이다.(p129):√ 유기체는 기본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동물은 공기, 물, 음식을 필요로 한다. 식물은 공기, 물, 영양소, 빛을 필요로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