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3 The teacher as mediato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 The teacher as mediator and facilitator of student learning
(학생들의 학습에 있어 중재자와 조력자로서의 교사)
앞장에서는 과학자로서의 자아를 발견하기 시작하는 데 당신을 초대했다. 당신이 했던 것 처럼, 아마도 당신은 어린시절에 궁금했던 것과 방랑(wanderings)했던 것으로 다시 돌아갔을 것이다. 도시에서 자란 어느 신입교사는 왜 그녀와 가족이 함께 살던 아파트의 지하실이 여름에도 항상 시원했는지 궁금해했던 것을 기억해냈다.
아이들은 그런 질문거리들을 많이 갖고 있지만, 학교에서는 이런 질문들을 위한 장소를 내어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 교사가 그랬던 것처럼 아이들은 그들이 갖고 있는 질문거리에 대한 해답을 알지 못하고 자란다. 이런 경우는 교사가 의미에 대한 의심 없이 오직 자신만의 관점으로 과학을 가르치고 학습하기 때문이다. 교사들은 스스로에게 사실상 “학생들에게 전하거나 전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가”를 물어본다. 이번 장에서 알아보는 것처럼, 과학교육이란 교사와 학생이 과학을 함께 탐색할 때 그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교환물(exchanges)에 관한 게 더 많다.
당신의 과학적인 자아를 재발견하는 동안, 당신은 또한 학생들을 의미있는 과학활동에 참가하도록 할 때, 학생들이 그들의 과학적인 자아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학생들은 그들이 누구인지, 어디서 자랐는지, 그들 자신의 이전 이해력(prior understandings)에 기초한 과학적 경험으로부터 의미를 구성한다. 이번 장에서 당신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듣고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해 배움으로써 그들 자신만의 의미를 구성해나가도록 돕는 과정에서 어떻게 중재자와 조력자로서로서 활동할 수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때때로 당신은 모든 학생들이 동시에 비슷한 경험을 하도록 할지도 모른다. 또는 다른 그룹을 비슷한 주제에 집중되어 있는 각기 다른 활동에 몰아넣을지도 모른다. 종종 논증이라는 방법으로 자연 현상을 보여줄지도 모른다. 그것이 바로 다음의 과학이야기에서 일어난다.
SCIENCE STORY
The bottle and the balloon (병과 풍선)
나는 북동부 메인 도시 교외에 있는 Hudson 교사의 3학년 교실을 방문하고 있다. 24명의 아이들은 다양한 문화-유럽계 미국인, 라틴계,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시아계 미국인-출신이고 다양한 사회경제적 학급이다. 나는 내가 이번 레슨에서 가져온 단순한 기구와 함께 앞쪽에 서있다.
<바람빠진 풍선, “텅빈” 병>
어느 학생이 내가 공기 빠진 빨간 풍선을 완전히 빈 식초 병위에 두는 것을 본다. 그것은 옆에 기운없이 매달려있다. 나는 병을 들고 학급 아이들에게 묻는다. “이 병안에는 무엇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니?”
아이들이 대답했다. “공기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영어마을` 설립 역사와 발전 방향(영문)
  • as a sensitive area of education and questions about its effectiveness has been brought under the spotlights several times in the media and the academic area. Whether it is a useful method to make students get immersed into English or not is a matter that we attempt to discover through this research. The hypothesis of the present paper is that although investment in English Villages have been high, its effects have not been significant in students, undermining its own concept and the very purpose of its creation. 1.3. Relevant TerminologyThere are some important terms that shall be understo

  • 수학과 생물학의 만남(영문)
  • Editor:Simon A.Levin, Cornell UniversityEditorial Assistant: NSF Associate:Colleen S. Martin, Cornell University, Peter ArzbergerContributions from the participants of working groups edited by:John Guckenheimer, Cornell UniversityDaniel Kersten, University of MinnesotaDavid T.Kingsbury, George Washington UniversityMarc Mangel,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Michael Reed, Duke UniversityWendy Silk,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This work was supported by a grant from the National scienceFoundation (DMS 89-10353) to Cornell University and by theAssociate Director for Health and En

  • [교양] 정보 인프라 관련 미국정부 논문
  • Last Updated: May 3, 1994Dear Colleague:The Clinton Administration has given high priority toworking with the private sector to develop an advancedinformation infrastructure for our country:|en|the NationalInformation Infrastructure (NII). As Chairman of the InteragencyTask Force that is helping to shape our vision of the NII, Ibelieve that it is vital for us to continue ourdialogue|mdash|private and public sectors on the form ourfuture will take. An interconnection of computer networks, telecommunications

  • [영문] 수학과 생물학의 만남
  • Editor:Simon A.Levin, Cornell UniversityEditorial Assistant: NSF Associate:Colleen S. Martin, Cornell University, Peter ArzbergerContributions from the participants of working groups edited by:John Guckenheimer, Cornell UniversityDaniel Kersten, University of MinnesotaDavid T.Kingsbury, George Washington UniversityMarc Mangel,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Michael Reed, Duke UniversityWendy Silk,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This work was supported by a grant from the National scienceFoundation (DMS 89-10353) to Cornell University and by theAssociate Director for Health and En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FILE:정부 주도 경제개발체제.hwp(논문)1 청구기호 : 338.920951 ㅇ511ㅎ논문제목 : 한국의 경제성장과정에서의 정부개입과 지대추구활동에 관한 연구저자 : 윤영진 대학 : 서울대 학위 : 박사 발표일 : 1991.22 청구기호 : 352.94 ㄴ141ㅈ논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