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8 나선형의 교육과정 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 나선형의 교육과정 (밀도에 대한 탐구)
학생들이 성숙함에 따라서, 학생들의 개방적 과학탐구는 항상 발전한다고만 할 수 없는 방. 향으로 전개된다. 때로는 이러한 탐색이 예기치 못한 탐험의 결과를 가져온다. 즉 새로운 과학적 사고와 같은 것들이다.
교사로서 당신은 학생들에게 대한 학습의 목표를 항상 가지게 될 것이다. 당신은 또한 학생들이 탐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가능한 방향들을 고려할 것이다. 그러나 종종 학생들은 당신을 놀라게 하고 당신이 예상치 못한 반응을 대하는 태도가 학생들의 학습에 중요한 시사점이 될 것이다.
이 챕터에서 우리는 5학년생들이 액체의 속성에 대해 탐색하고 자신들의 질문에 대해 더 높은 단계의 사고와 문제해결의 과정을 추구하는 이야기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이 밀도에 대한 추론으로 옮겨가는 것에 놀랐고, 이것은 그녀가 다루고자 했던 주제는 아니었다. 그러나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워주기로 하고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해갈 수 있도록 도왔다.
어떻게 5학년 학생들이 진보해나갔는가에 대해 살펴본 이후에, 우리는 비교해보면 더 간단한 것처럼 보이는 2학년의 경험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2학년 활동은 학생들을 뜨고 가라앉는 물체에 노출함으로써 밀도 뒤에 있는 기본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당신은 학생들의 이전 경험들이 학생들에게 이후의 사전지식을 제공하고, 똑같은 과학 사고에 대해 더 세밀화된 적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더 다양하고 자주 학생들의 공교한 과학적 경험이 학령기 초기에 제공되어 질수록, 학령기 후반에 탐색을 위한 사전지식과 준비들이 더 풍부해질 것이다.
결국, 우리는 7학년에서 밀도에 대한 개념을 재방문하게 될 것이고, 거기서 학생들은 뜨고 가라앉는 물질에 대해 직접 자신들의 이론을 테스트해보고 밀도를 실제로 측정해 볼 것이다. 우리가 이러한 이야기들을 살펴볼 때, 학급의 교사로서 당신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고 학생들을 단순한 경험을 넘어서 생각해보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탐색해볼 필요가 있다.
* 학생들의 생각을 인정하고 학급에서 그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기.
* 다른 것에 대해 넘어가지 전에 하나 경험에 대해 모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새로운 생각에 대해 추구해볼 수 있도록 교훈을 확장하고 제기된 의문을 추구할 수
있도록 확장하여 지도하기
Science Stor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교육과정개발중심의 장학 Sputnik충격으로 인해 학문중심의 교육과정이 교재개발과 구성의 중요 논리로 작용함(김형관 외, 신장학론, p.18).◦장학관의 감독과 학교 지역구에 의해 위임된 외부의 연구자와 조사자들의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연구가 진행됨20C후반신과학관리운동시기◦주입법부와 교육부가 주도권을 가짐◦표준화된 목표를 수행, 표준화된 시험, 책임성 있는 태도, 평가 체계 확립◦외부로부터의 확인과 평가중심의 장학전통적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869) Doing as One Likes (full text of chapter 2, third edition) Culture and Anarchy and the 1867 Reform Bill St. Paul and Protestantism (1870) Friendships Garland (1871) Literature and Dogma (1873) God and the Bible (1875)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ion (1877) (www.victorianweb.org/matthewarnold/works/2008-09-20-14:00)매슈 아놀드의 연보(Chronology)1822 테임즈 강변 상류 레일햄(Laleham)에서 젊은 성직자 토마스 아놀드(Thomas Arnold)의 아들로 출생하였다. 아버지는 저명한 교육자 겸 역사가 겸 영국 국교회 광교회(the Broad

  • 열대 질병의 지정학- 질병의 전지구화에 관한 지리역학적 관점
  • storiography)를 분석한다. 열대 질병에 관한 의학이 제국의 시대에 정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관한 역사적 연구가 거의 한 세기가 지난 1990년대가 되어서야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된 이유를 의학사와 지리학의 상관 관계라는 관점에서 파악한다. 둘째, 열대 질병에 대한 서구의 인식이 16세기부터 1860년대까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탐구한다. 이 시기에 열대를 다녀갔던 유럽 의사들의 기록을 통하여, 열대에 관한 서구 인식의 변화 과정을 살펴본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7_8_10_12
  • 87, found that when a male identical twin committed a crime, his twin was five times likelier than the average Danish man to commit a crime as well; when a fraternal twin committed a crime, his twin was three times likelier than other Danish men to break the law.더욱이, 1987년 덴마크에서 발표된 이제까지 범죄행위 중 가장 폭넓은 쌍둥이 연구에서, 한 남자 일란성 쌍둥이가 범죄를 저질렀을 때, 그의 쌍둥이는 덴마크 남자가 범죄를 저지를 평균보다 5배나 더 쉬웠다; 이란성 쌍둥이가 범죄를 저질렀을 때, 그의 쌍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