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학교에서 평등을 말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교에서 평등을 말하다
곽해룡 / 삼성경제연구소
요약
현직 윤리교사가 교사로 재직하며 경험하고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학교사회에 벌어지는 각종 차별과 부조리한 모습, 우리 교육 현장에 실상을 돌아본 내용으로, 우리 교육 현재의 실상을 들어내어 학교 교육에서 평등의 가치가 왜 필요한지 확인하고, 자유와 평등의 가치가 우리 사회와 교육 현장에서 왜 필요한가를 강조하고 있다.
평등의 문제는 비단 학교 사회의 문제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생각해보아야할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 교육계의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모습을 위해 여러 부정적인면을 지적하고 분석한 자기반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깨어있는 교육자가 있다는게 참 감사합니다.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면서 개인의 당양성을 인정하는 평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개인간의 다양한 차이를 인정하되 차이가 차별로 인식되어야 하며, 개인의 다양성을 인정하는데서부터 평등은 출발합니다.
현대사회는 정보화, 세계화, 수평적 인간관계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평등의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학교가 평등의 가치가 상실된 사각지대에 놓여있다는 사실입니다.
성적이나 부모의 경제적 능력에 따라 평가되어지며 대우를 받습니다. 차별을 느낀 학생들은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됩니다.
이 학생들에게 기회균등, 조건균등, 결과의 평등이 주어지길 바랍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