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명화를 보는 눈 명화를보는눈독후감 명화를보는눈독서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명화를 보는 눈 독후감
디에고 벨라스케스라는 화가의 <궁정의 시녀들>이라는 작품은 마치 한 장의 스냅사진을 보는듯한 느낌을 준다. 그만큼 진실성이 흘러넘치는 인물들의 느낌, 그리고 그의 그림에서는 정밀하게 재현된 순간을 엿 볼 수 있다. 그림에서 느껴지는 사실주의의 매력은 인물 하나하나의 표정과 행동과 표정을 통해 우리에게 현실성을 안겨준다. 그림 속의 주인공인 왕녀 마르가리타의 골이 난 표정과 그녀를 달래기 위해 열심히 시중드는 시녀들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있다. 게다가 그림 속에 붙여져 있는 거울에는 그 순간 방에 들어온 국왕부처의 모습까지 나타나 있다.
렘브란트는 4점의 <플로라>를 그렸다. 그것으로 미루어 보아 그는 어지간히도 플로라를 좋아했던 모양이다. 그의 플로라 그림을 시대 순으로 비교해 면 아주 흥미로운 사실을 알 수 있다. 그의 4점의 플로라는 각각이 가지는 모티프는 모두 같다, 그러나 그림 속의 플로라는 의상이 다르고 소품과 꽃의 화려함에도 차이가 있다. 이처럼 그가 그려냈던 플로라의 모습은 모두 그가 사랑했던 여인이었다. 그는 사랑했던 여인들을 꽃의 여신으로 만듦으로써 그녀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그려내고 있고, 동시에 플로라가 가지고 있었던 이미지까지 변모시켰다. 렘브란트가 살던 시대의 예술의 후견자 들은 그들의 취향에 맞는 그의 화려한 화법을 사랑했다. 하지만 점차 그의 예술 세계가 내면의 것을 표현하는데 치중하자 시민들은 점점 그에게서 등을 돌렸다.
프란시스코 데 고야 <벌거벗은 마야>알바 공작부인을 주인공으로 하였다고 알려져 있는 <벌거벗은 마야>는 또 하나의 쌍둥이 작품이 있는데 그것의 이름은 <옷을 입은 마야>다. 두 점의 그림에 대해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는데, 내용인 즉, 마야는 그녀의 애인이었는데 두 사람의 관계를 의심하돈 알바공작 때문에 실제로는 나체를 그리면서 만약을 대비하여 옷을 입고 있는 초상화 하나를 그리는 척 했기 때문에 결국 포즈는 같고 옷을 입고 벗음이 다른 두 점의 그림이 완성되었다는 것이다.
에두아르 마네의 <올랭피아>는 출품 이후 당시 신문이나 모든 비평의 주인공이 되었다. 그들의 평으로는 그림이 천박하고 뻔뻔스럽다는 것이다. 그림에서는 당장이라도 무너지려는 긴장감과 불안함이 느껴진다. 그의 <올랭피아>는 티치아노의 명작 <우르비노의 비너스>와 비교해 봤을 때 마네가 티치아노의 구도를 고스란히 빌려왔음을 알 수 있다.티치아노의 그림이 천박하다고 비난 받은 적이 없다면 마네의<올랭피아> 역시 적어도 포즈에 대해 비난 받을 이유는 없는 것이다. 여러 가지로 따져 봤을 때 그의 <올랭피아>에 대한 모티프가 좋지 않다고 따지는 것은 쓸데없는 트집에 불과하다. 단지 이유가 있다면 당대의 풍조를 그려낸 것이 그 원인 이었을 것이다.
클로드 모네<양산을 쓴 여자>근대의 거장들 가운데 모네만큼 빛을 사랑하고 동경한 화가는 없다. 그의 여러 작품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평생 동안 천변만화하는 빛을 집요하게 추적했다. 우리는 <양산을 쓴 여자>라는 작품에서 구석구석까지 밝은 빛을 발견 할 수 있다. 그림 속 여인의 흰 옷과 하늘색 스카프는 하늘의 색, 그름의 빛과 닮았다. 색이 모호해 질 수 있는 이러한 시도는 자칫 위험하지만 모네는 그림을 통해 상쾌한 빛과 공기를 호흡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모네는 태양 빛 아래에서 자연의 사물들이 빛의 작용에 의해 고유의 색을 갖지 않는 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의 이런 표현 기법에 색은 하나의 고유한 빛을 가진다고 믿었던 당시 사람들은 그것이 쉽게 이해되지 않았다. 작품에 드러나는 색은 자연 그대로가 아니라 모네의 눈을 통해 비추어진 자연의 빛 이었던 것이다.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피아노 앞의 소녀들>이라는 작품을 마주하면 그림이 뿜어내는 평화롭고 따뜻한 분위기 속으로 끌려드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이것은 르누아르가 두 소녀라는 주요 모티프를 화면 가득 클로즈업해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작품이 우리에게 친근감을 주는 이유는 이러한 클로즈업 구도가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구도는 화가와 모델이 금방 손에 닿는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으로 만든다. 색체 역시 따뜻하고 풍요로운 인상을 주어 구도와 더할 나위 없는 조화를 이룬다.
조르주 쇠라의 <그랑드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를 보면 느껴지는 것은 정지와 정적의 인상이다. 모든 움직임이 멈추어 버린 듯한 그림은 어떤 의미에서 순간의 표현인데, 이것은 인상파 화가들이 지향했던 스냅사진과 같은 순간성이 아니라 영원으로 이어지는 한 순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보는 동안 내 눈앞에는 장대한 다큐멘터리가 펼쳐졌으며, 동시에 웃긴 만화와 흥미진진한 드라마가 겹쳐져 보였다. 난 처음 구입 후 지금까지 이 책을 총 다섯 번 보았지만 항상 새로운 기분으로 보게 된다는 것이 참 신기하다.시크릿위의 마크가 새겨진 책을 다들 한두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난 이 책을 중학교 2학년 때 처음 알게 되었다 버스에서도 광고하고 교보문고에 가면 가장 앞에서 광고하던 이 책, 알고만 있다가 고등학교 2학년이 되어서야,

  • [졸업][아동교육]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동기유발 프로그램 연구
  • 감상 소설, 전기문을 읽고 대중소설도 읽기 시작한다. 이상의 관점에서 아동기는 대체로 우화기, 동화기, 소설기에 해당되며 독서의 과도기일뿐만 아니라 가장 다독하는 시기이고 다양하게 분화된다. 결국 이시기의 독서 흥미도의 계발은 독서 교육의 절대적인 요소이며, 독서 학습의 효과를 결정적으로 좌우하고 올바르고 유익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게 한다. 또한 초등학교 독서 지도는 유년기의 발전으로서 독서 흥미의 개발, 독서력의 양성, 독서 습

  • [계발활동][CA][클럽활동]계발활동(CA,클럽활동)교육적의의,목표, 계발활동(CA,클럽활동)수학교육,독서교육,통일교육사례,지도방법,평가
  • 감상 말로 나누기텍스트김시습의 고전소설을 현대소설 로 패러디 하기-텍스트 의 한 장면을 현대적으로 페러디하여 다시 써 보기-발표하기텍스트의 한 장면읽은 후 감상문 쓰기-인상 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독후감으로 쓰기선택하여 활동한 후 발표한다개인 독서록* 지도 자료-고전소설을 현대적으로 패러디 하기(토끼전의 한 장면을 패러디하여 고전소설에 담겨 있는 풍자와 비판의 맛을 느껴 보는 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 한 방울(조현설)’, ‘조선의 영웅들 천하에 당할 자가

  • [졸업][문헌정보]초 · 중 · 고 학교도서관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 독서 토론20자 서평 쓰기독서 퀴즈독후감 공모 대회- 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람을 우수 대출자로 한다. 대출자의 등급에 따라 빌려갈 수 있는 책의 양을 1권에서 5권까지 차등을 둔다. 그리고 『명사 초청 강연회』나 『명화 감상회』 혹은 『독서 기행』등 많은 학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을 부여한다.라. 독서 통지표학생들이 읽은 책의 목록을 교과 성적표가 나갈 때 함께 나누어 준다. 이를 통해 부모나 담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