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21장 Spiritual Necessity of Natural for the yo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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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piritual Necessity of Nature for the Young
John Muir가 했던 것처럼 강이나 빗방울을 따라가 본다는 것은 영혼의 역사와 몸을 거슬러 마음의 역사를 따라가 보는 것과 같다. 왜냐하면 이러한 자연, 영혼의 흔적에서 우리는 때로 실패하기도 하지만 끊임없이 신성한 것을 찾기 때문이다.
Gretel Ehrlich
내 아들 마태가 네 살 때에 내게 “하나님과 대모(母) 자연이 결혼한 사이에요 아니면 그냥 좋은 친구에요?”라고 물어보았다.
좋은 질문이다.
이 책을 다시 살펴보는 중에 많은 어른들이 초기 영적 발달에 있어서 자연의 역할에 대해 웅변조로 그리고 경외감을 가지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많은 분들이 자연과 신성의 연관성에 대해 자녀들과 이야기 나누는데 헌신적이었지만, 크게 두 개의 난관에 부딪쳤다. 즉 어떻게 자연의 영성에 대해 설명할 것인가? 혹은 아니면 자연 안에서의 우리의 영성에 대해 성경적인 해석, 의미론, 정치적 이해라는 얽혀진 가지들에 걸리지 않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인가?이다. 이런 것들은 우리가 산을 바라보고 등을 베고 누워 구름을 마주 대하고 있던 어린 시절 느꼈던 경외감에 대해 의사소통을 하는데 있어서 정말 방해가 될 수 있다. 이는 또한 자연과 아이의 재결합을 방해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가시나무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 있다.
수년 전에 개신교의 목사님, 천주교 신부님, 유대교의 랍비, 이슬람교의 이맘(다 종교의 지도자)들이 우리 집 거실에서 만나서 양육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다. 이 모임에서 Beth-El모임의 랍비인 Martin Levin은 영성에 대해 훌륭한 설명을 제시하였다. 즉 영성이 있다는 것은 계속 경이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시대의 유명한 교수님이신 Abraham Joshua Heschel은 우리 삶의 목표는 과하다 싶을 정도로 경이감 속에서 사는 것이 되어야만 합니다.”라고 했다. “Heschel은 학생들에게 아침에 일어나서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다고 여기며 바라보라고 했다. 모든 것이 놀라운 일이고 모든 것이 믿기 힘든 일이라고 보며 삶은 결코 우연한 것이 아니라고 여기라고 했다. 영적이 된다는 것은 깜짝 깜짝 놀라는 것이다.”
고문서에서부터 아이들의 영적 삶에 대한 것이 나타났다. Abraham은 하나님을 아이처럼 찾았다. 성경에서는 “하늘의 하나님의 영광이 갓난아이들과 영아들의 입에 의해 변화된다”고 말하고 있다. 이사야서에서는 미래에 대해 “늑대가 양과 함께 살며 표범이 아이들과 함께 누울 것이며 어린 아이들이 표범들을 잡고 이끌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유다의 신비주의는 태아를 우주의 비밀을 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비밀은 출생과 함께 잊혀진다. 복음에서 예수님은 “당신이 아이들과 같이 변화되지 않는다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선견지명이 있는 시인들 중 William Blake와 William Wordsworth는 아이의 영혼이 자연과 연결되어 있다고 하였다. 어린 아이처럼 Blake는 선지자 에스겔이 천사들과 함께 나무에 않아 있다가 혼나는 것을 보았다고 하였다. Wordsworth의 시는 아이들의 자연에서의 놀라운 경험들에 대해 설명하였다. 송시에서 어린 시절에 대한 회고를 하며 부도덕성에 대한 암시를 하는 가운데 그는 다음과 같이 적었다.
풀밭, 과수원, 개울에서의 시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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