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보랏빛 소가 온다 Purple cow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
지은이 : 세스 고딘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인터넷으로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찾던 도중 이 책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 혹은 마케팅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한다는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의 기본적인 것들을 알고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권한다는 말도 써져있어서 마케팅이라는 것에 대해 접해본 적이 없는 내가 이 책을 별다른 어려움없이 읽어낼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빌리기 전 저자의 서문을 읽어보았습니다. 의외로 흥미로울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한번 읽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가족과 함께 프랑스 초원을 여행했다고 합니다. 수백마리의 소가 초원에서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아주 감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분도 채 지나지 않아 그 풍경을 외면하게 되고 지루해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그 소떼들 가운데에 만약 보랏빛 소가 있었다면.... 아마 눈이 번쩍뜨이면서 굉장히 놀라워할 것입니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보랏빛 소란 바로 이런것을 뜻합니다.
[마케팅의 5P]
(p는 물론 다섯가지보다 많지만 사람마다 자기가 좋아하는 다섯가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그 가운데 몇 개를 뽑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product 제품
pricing 가격
promotion 촉진
publicity 선전
packaging 포장
permission 허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는 세스 고딘이라는 작가의 마케팅 서적이다 작가는 보랏빛 ‘ ’ .소 란 말 그대로 보라색 소처럼 눈에 띄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을 (Purple Cow)의미한다고 말한다 즉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한다 첫째 시장조 . . ,사나 광고보다는 입소문이나 구전 효과를 활용하라 둘째 고객들이 원하는 바 . ,를 파악하기

  • [마케팅] 현대카드 성공전략
  • 지갑속의 컬러, 지갑속의 알파벳, 현대카드 Ⅰ. 서론1. 우리팀은 purple cow!2. 기업선정동기3. About 현대카드 3-1. 연혁3-2. 윤리경영3-3. CP의 도입3-4. 마케팅 조직도Ⅱ. 본론1. 과거 카드시장의 동향1-1. 환경분석1-2. SWOT분석2. 현대카드의 성공전략2-1. STP 전략분석2-2. 4P전략분석3. 현대카드 브랜드 성과Ⅲ. 결론Ⅰ. 서론1. 우리 팀은 Purple cow 보랏빛 소라는 의미의 퍼플 카우는 2004년에 세스 고딘이 출판한 『보랏빛 소가 온다』에서 유래되었

  • [A+ 독후감]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세스 고딘)
  • 의 저자 세스 고딘의 신작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히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주로 마케팅 도서를 집필한 세스 고딘은 이 책에서 비즈니스적인 관점보다는 삶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다뤘다. 제목처럼 지금 당장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을 때 과연 우리는 그 변화에 맞설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다. 입버릇처럼 자유, 변화, 혁신, 창의 등을 추구하면서도 막상 그 상황에 처하면 우

  • [마케팅전략] 커피빈 분석과 전략 도출
  • 소, 이국적인 분위기특A급의 입지 고급스러운 이미지 전략을 구사 이미지와 포지셔닝 전략“이제 스타벅스는 지루하다”-최근 신선미 상실, 긍정적인 이미지 점차 퇴색 추세    세스 고든‘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조직과 문화가족과 같은 조직문화 매장에서 닉네임, ‘파트너’호칭 :주인의식과 책임감 주당 20시간 이상 근무 전 직원(아르바이트생 포함) 4대 보험과 월차, 퇴직금, 의료비제공 :애사심 고취 강점과 약점장 점단 점1) 기

  • [독후감]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
  • 보랏빛 소가 온다 (Purple Cow)세스 고딘 지음출판사 재인학번 이름처음 이 책을 골랐을 때 주변에서 보라색을 좋아해서 책까지 이런 것 만 본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하지만 말그대로 ‘보랏빛 소’는 신선한 충격이었기에 재미있게 읽었다. 여기서 말하는 purple cow는 마케팅 새로운 P 다. 퍼플 카우의 핵심은 리마커블(remarkable)해야 한다는 것이다. 리마커블은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하다는 뜻으로 한마디로 보랏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