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커피빈 분석과 전략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커피 시장 분석
4. 경쟁 분석
5. 자사 분석
6. 전략
- 본문내용
-
3. 국내 커피시장 분석
-1980년 Maxim, Taster's Choice 인스턴트 커피
-1988년“쟈뎅” 원두커피 전문점 체인화 드립식 원두커피
-1998년 에스프레소(Espresso)소개
-1999년 스타벅스(Starbucks) 국내 진출
-로즈버드와 같은 극소수의 업체만을 제외하고 부진
100% 본사 직영점만 운영하는 외국 업체들은 점포 수와 매출액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
이미지와 포지셔닝 전략
-1999년 진출 이후
:프리미엄 급의 에스프레소, 이국적인 분위기
특A급의 입지 고급스러운 이미지 전략을 구사
-최근 신선미 상실, 긍정적인 이미지 점차 퇴색 추세
세스 고든‘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
장 점
1) 기존의 원두커피 전문점과 다른 20여가지 다양한 종류 커피 제공,
커피와 케익 함께 제공
2) 고객의 시간적 여유 감소에 따른 Take-out형 커피 용기 제공
3) 외국 브랜드 외식업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스타벅스의 서구적인 이미지와 부합
4) 일관된 이미지의 매장과 차별화된 유통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