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딤채 성공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딤채 성공한 마케팅” 독서감상문
만도의 김치냉장고는 자주 김치를 담는 어려움과 김장김치 보관의 어려움, 김치의 장기 보관, 공간 부족, 김치냄새의 문제를 해결할 주방가전제품이다. 만도는 기존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 새로 시장을 형성한 것은 물론 가전시장에 김치냉장고 돌풍을 일으켰다. 게다가 만도공조는 대기업도, 가전제품으로 이름이 알려진 기업도 아니었기 때문에 시장개척에 그만큼 어려움이 많았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딤채는 높은 품질력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김치냉장고로 출발, 파이(시장규모)를 키워가며 2007상매출 4천 5백억원(65만대), 54% 시장을 움켜잡고 있는 마켓리더이자 3년 연속 각종 매체로부터 히트상품으로 선정 되었다. 이러한 악조건과 치열한 기업간의 경쟁 가운데 만도-위니아(냉난방) 로서의 성공이 아닌 독자적인 만도 ‘딤채’의 성공비결을 담은 소책자에서 읽은 내용으로 수업때 배운 것을 이용해 분석해보았다.
마케팅전략의 4P분석
제품(product)
유통경로(place)
독자적 김치맛 보존기술
우수한 디자인
고객접점 최대화를 통한
제품 인지도 확산
판매가격(pri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
  • 회사인 라우흐에 맡겼다. 론칭 캠페인은 오스트리아인의 취향에 잘 맞았고, 레드불이 중독성이 강하다거나 죽음의 음료라는 등의 루머들은 오히려 레드불을 유명하게 만들어주었다. 금지가 오히려 매력으로 작용하였고 레드불의 판매를 더욱 촉진시켰다. 그 밖의 다양한 광고와 PR로 컬트적인 분위기를 강조하였다는 것이 레드불을 음료업계의 악동이나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고, 성공을 거두었다.

  • [A+ 독후감]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세스 고딘)
  • . 사람들은 매주 독서, 강의 ,관계 맺기, 실험, 실패, 성장, 새롭고 엉뚱한 도전에 쓸 수 있는 시간을 20시간 이상을 텔레비전 앞에서 보낸다. 심지어 일주일에 50시간 이상 텔레비전 앞에서 보는 사람도 상당하다. 세스 고딘은 텔레비전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지 못한 대가로 시간을 빼앗기는 올가미라고 말했다. 우리는 창작자나 관객 중 어느 한쪽이 된다. 또한 우리는 차례가 오기만을 기다리거나, 적극적으로 차례를 찾아 나서거나 둘 중 하나가 된다.

  • 대중 문화의 겉과 속 3권 독서감상문
  • 마케팅으로 인해서 소비자들만 피해를 보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책에도 언급했었는데 작년에 뉴스를 보는데 한 초등학생 학생이 휴대폰 가격이 500만원이 나와서 혼자 감당할 수 없어서 자살을 선택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들은 적이 있었고 이런 뉴스를 보면서 이동 통신사의 무책임 횡포에 분노를 느낀 기억이 있다. 지금의 핸드폰은 살아가면서 우리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지만, 그로 인해 통신사들의 할인 행사로 인한 소규모 가계들이

  • 독후감 잭웰치의 끝없는 도전과 용기를 읽고
  • 독서’가 될 것이다”, “잭웰치가 이끈 GE는 미국기업 경영의 흐름을 뒤바꾼 무수한 경영자를 배출해 낸 ‘경영사관학교’이다” -라는 글을 볼 수 있다. 그렇다 잭웰치는 이 책을 통하여 자신의 어릴 시절부터 현재의 자신까지 일어난 큰 사건을 중심으로 자신의 일대기를 그냥 남겼을 런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를 비롯하여 이 책을 읽은 사람은 누구나 그의 훌륭한 생각이나 행동들을 존경하며 자신의 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많

  • 마케팅 천재가 된 홍대리 독후감, 독서감상문
  • 마케팅에 대해서라면 과자를 빠삭 튀겨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빠삭하게 알고 있는지라 쉽게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소설로서도 훌륭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스토리전개가 GOOD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기승전결이 잘 연결되었다.영업부에서 일하던 홍대리가 마케팅부에 들어가게 되면서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사실들을 깨닫고 자신의 영업경험을 살려 파인애플코리아에서 디지털 카메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으며 고 씨라는 상관 때문에 뮤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