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 방법론 문학 활동 동시 동화 학습지도안 문학 활동 동시 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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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영유아 교수 방법론
문학 활동 <동시>,<동화>
주제
우리나라
소주제
통일에 대한 동시를 듣기
대상 연령
만 4세
목표
친구들의 동시를 듣고,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활동명/
시간
활동목표
집중이 될 수 있도록 손 유희가 포함된 동시를 들려주기
도입
동시 시작 전에, 동시 손 유희를 통해 주의집중을 시킨다.
T: 우산 속~
문 삼 석
우산 속은 엄마 품 속 같아요~
(한쪽 손을 웅크리고 우산모양을 만들고 한쪽 손은 우산모양 손 안에 엄지 손가락을 세운다. 그리고 양쪽 팔을 포개서 어깨를 감싼다.)
빗방울들도 안으로 들어오고 싶어
(손가락으로 동그랗게 만들어 비오는 것처럼 아래로 움직인다.)
두두두두두두~~~`(한 쪽 손등을 친다.)
야단이지요~
C: 선생님의 손유희가 포함 된 동시를 잘 듣고 친구들과 느낌을 서로 얘기한다.
동시를 같이 들으면서 손 유희를 배워본다.
전개
활동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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