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그림책의 특징과 유아그림책의 특징 구분, 영아그림책과 유아그림책을 각각 2권씩 소개하고 영유아교수방법의 구체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2 / 2018.12.0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 그림책의 특징과 유아그림책의 특징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간략히 정리하고 영아그림책과 유아그림책을 각각 2권씩 소개하고 영유아교수방법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영아 그림책의 특징과 유아그림책의 특징 구분
1) 영아 그림책의 특징
2) 유아 그림책의 특징

2. 영아그림책과 유아그림책을 영유아교수방법에 따른 활용의 구체적 사례
1) 영아그림책을 영유아교수방법에 따른 활용의 구체적 사례(2가지)
2) 유아 그림책을 영유아교수방법에 따른 활용의 구체적 사례(2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아 그림책의 특징과 유아그림책의 특징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간략히 정리하고 영아그림책과 유아그림책을 각각 2권씩 소개하고 영유아교수방법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들에게 있어서 그림책은 세상을 보는 창문이고 자신을 들여다보는 거울이다. 영유아들은 그림책을 통해 자연과 사회의 지식을 습득하고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며 자신과 타인을 알게 된다. 그러므로 영유아교육기관에서는 영유아의 사회, 언어, 인지, 정서 등의 발달과 교육적 효과를 위해 매일 그림책을 읽어주고 다양한 문학 활동을 통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때 무엇보다 영유아들이 책을 좋아하고 즐기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 그림책의 특징과 유아그림책의 특징은 어떻게
참고문헌
차보금 글 김유대 그림,『불어보아요』 ,사계절, 2004
윌리엄 스타이그 저,『아빠랑 함께 피자놀이를』, 보림, 2003
글/그림 루스 브라운, 역자 이상희, 『씨앗은 어디로 갔을까』, 주니어RHK , 2014
편집부, 『부릉부릉 씽씽』,별똥별 출판사, 2017
선주원 저, 아동문학교육론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박이정, 2013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L.H.스미드 저 박화목 역, 아동문학론, 새문사, 2008
김운삼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1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작성할때 많은 참고 되었어요~
  • 132936***
    (2020.08.12 00:04:15)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구체적인 추진경과는 다음과 같다.○보육사업 활성화 방안 수립 ․ 발표(2002.3)○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도입 기본계획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2002.6 ․ 9 ․ 12)○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실시모형 개발관련 연구용역 실시 (2002.4~12)○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도입 근거 마련 영유아보육법 제30조 (2004.1)○평가인증업무한국여성개발원 위탁 (2004.10)○보육시설 평가인증 시범운영 실시 (2005.1~12)○평가인증업무 육아정책개발센터 위탁 (2006.1)○보

  •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영_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논문
  •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이에 관련된 연구의 경향이 연대별로 어떻게 진행되어 왔으며 또 그 대상과 방법론상의 특징은 무엇인지 논문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해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발간된 석․박사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주제에 관련된 논문 7편을 발췌하여 그 경향에 대해 분석하였다.연구경향 분석 결과 첫째, 연구의 대상은 최근 영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아에 대한 연구가 늘어났음을 알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유아교육에서 교육과정이란 ‘전인아동’을 의미한다고 보았다. 대부분의 유아교육자들은 이러한 ‘전인아동’이라는 말이 유아의 지적, 정서적, 사회적, 신체적 능력의 통합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본다. 따라서 각각이 분리된 것이 아니라 한 영역에 있어서의 학습은 반드시 다른 영역들을 함께 포함해야 하며, 효과적인 교수방법도 그들 각 영역간의 내적 통합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고 있다(이기숙, 1998).그리고, 세계적인 유아교육 단체인 NAEY

  • 북스타트 운동의 의미를 서술하고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북스타트 프로그램에 대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아- 매개체 : 그림책- 어른과 아기의 마음이 교류하는 마당- 아기와 보호자가 그림책을 매개로 “따스한 즐거움 대화의 시간” 공유북스타트의 의미-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 -아기와 부모의 친교 위한 소통수단- 아기들이 책과 친해지게 하는 통로 - 아기 양육의 좋은 방법- 지역사회 문화 복지 향상북스타트의 역사- 1992년 영국에서 시작 일본 2003년 시작- 한국 2002년 준비, 2003년 시작북 스타트의 효과- 아기들의 중요한 발달과정을 돕고 지원-

  • 영유아 말하기 영역 이론과 실제지도
  • 방법으로도 단기간에 효과적인 발달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말하기 지도는 직접적인 교수나 반복학습보다 영유아의 개인적인 발달수준에 따라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점진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영유아의 개인별 성취 수준과 성취해야 할 목표를 주의 깊게 평가하고, 일상적인 대화 및 교육활동의 계획과 상호작용에서 영유아의 언어 능력과 개인차를 고려하여 지도한다.(3) 영유아의 말에 구체적으로 반응하거나 질문함으로써 언어표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