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교육론 - 학급 교실에서의 화법 생태는 어떠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화법교육론>
학급 교실에서의 화법 생태는 어떠한가.
-목 차-
Ⅰ. 연구 목적
Ⅱ. 관찰 내용
1. 관찰 대상
2. 관찰 기간
3. 관찰 상황
Ⅲ. 문제점 발견
Ⅳ. 대안 제시
Ⅴ. 느낀 점
Ⅰ. 연구 목적
본 연구는 학급 교실에서 학생들의 말하기 생태를 관찰해 그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에 따른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화법이 실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것이기에, 이론으로만 화법을 배우기보다는 실제 현장에서 화법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서 화법의 특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화법교육이 나아갈 지향점을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Ⅱ. 관찰 내용
1. 관찰 대상
☞ ㅇㅇ중학교 2학년 4반 32명 (남학생 반)
2. 관찰 기간
☞ 교생실습기간 5. 9.~ 5. 30. (21일간)
(5. 6~ 5. 9일은 수학여행 관계로 학생들이 학교에 없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