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다중지능 교육 내게는 어떤 재능이 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중지능 교육 내게는 어떤 재능이 있을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내게는 어떤 재능이 있을까?-다중지능이해
2.언어로 생각하는 아이-언어 재능
3.질문으로 생각하는 아이-논리 재능
4.그림으로 생각하는 아이-그림 재능
5.리듬과 멜로디로 생각하는 아이-음악 재능
6.움직임과 감촉으로 생각하는 아이-신체 재능
7.패턴으로 생각하는 아이-자연 재능
8.인간관계로 생각하는 아이-인간관계 재능
9.깊이 생각하는 아이-자아재능
10.결론-능력과 흥미도표
Ⅲ. 결론-감상&적용점
Ⅰ. 서론
효과적인 공부법을 찾기 위하여 ‘다중지능교육 - 내게는 어떤 재능이 있을까?’라는 책을 읽고 이 책에 나온 다중지능에 따른 교육법을 정리하고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할 것인가를 우선 본론에서는 책에 나온 목록대로 요약하고 결론에서 감상과 적용점을 정리하고자 한다.
Ⅱ. 본론
1.내게는 어떤 재능이 있을까?-다중지능이해
어떤 아이들은 한 가지에 집중하는 반면, 다양하게 관심사들을 넓히는 아이들도 있다. 아이들이 부모의 꿈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추구하며 만족하는 한 어떤 접근법도 그릇된 것이 아니다. 아이들이 하나님의 계획에 따른 자신만의 열정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접하는게 중요하다.
하버드대학교의 하워드 가드너 박사는 다중지능 이론의 시조로 간주된다. 이 주제에 관한 그의 책은 1983년에 처음 출간되었다. 이전 동료인 톰 암스트롱 박사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이 가드너 박사의 글을 보다 대중적이며 덜 학구적인 문투로 바꾸어 책을 썼다. 아래 표를 살펴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고 책에서는 암스트롱 박사가 붙인 명칭들이 더 이해하기 쉬워서 그 명칭을 사용한다.
암스트롱 박사
가드너박사
언어 재능
논리 재능
그림 재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의 자존감을 읽고 - 독후감
  • 자존감은 인생의 버팀목이고 나를 나답게 살 수 있도록 이끄는 힘이다. 또한 자기비판을 넘어서 있는 그대로의 자기를 수용하도록 만드는 놀라운 마음의 힘이다. 많은 학습스트레스와 학교폭력, 왕따 등 많은 불안요소가 난무하는 학창시절 뿐만 아니라,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헤쳐나가야 하는 사회생활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을 해나가며 행복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우리 부모들의 역할일 것이다.5 OF 5

  • [국어와작문] 적성 유형에 따른 올바른 직업 선택의 방법
  • 사회형 : 타인에 관심. 이해하고 도움진취형 : 조직의 목적과 경제적 이익에 관심관습형 : 원칙적, 계획적3. 검사의 한계점a. 사회적인 바람직성에 의한 한계점이다. b. 단순 분류는 사람의 다양한 성격을 구체적으로 반영하는데 충분하지 못함c. 흥미와 적성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d. 한가지 유형에만 속하지 않는 경우4. 검사의 과학적인 근거a. IQ 검사의 한계성 b. EBS 다큐프라임-아이의 사생활-4부다중지능 방송 내용 중 인용 5. 유형별 직업 선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목 차Ⅰ. 다중지능이론 ① 다중지능의 정의② 전통적인 지능관과의 비교③ 다중지능이론의 이론적 배경④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기능⑤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원리⑥ 다중지능이론의 특징⑦ 다중지능이론에의 비판⑧ 다중지능이론의 의의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Ⅱ. 프로젝트 학습 ① 프로젝트 학습의 정의② 프로젝트 학습의 역사적 배경③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④ 프로젝트 학

  • 다중지능이론(MI이론)요소, 다중지능이론(MI이론)교육적가치,핵심내용, 다중지능이론(MI이론)활용사례, 다중지능이론(MI이론)영역별활동,평가
  •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의미와 요소,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교육적 가치,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핵심내용,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활용 사례,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영역별 활동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평가 분석Ⅰ.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의미와 요소Ⅱ.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교육적 가치Ⅲ.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핵심내용1. 모든 개개인은 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2. 모든 사람은 각각의 지능을 적절한 어떤 수준까지 개발

  • [과학과교육][과학과학습][과학과수업]과학과교육(학습, 수업) 특징,학습자료,시뮬레이션프로그램, 과학과교육(학습, 수업) 평가,교수학습모형
  • 어떤 재능을 중요시한다. 그러나 과학은 자연현상을 탐구함으로서 지식을 창조해 나가기 때문에, 과학교육에서는 과학적인 지식과 더불어 과학탐구의 방법을 중요시한다. 최근 많은 과학교육 연구에서 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 발달이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물론 탐구활동이 과학교과의 전유물은 아니다. 다른 교과, 예로써 사회교과의 경우에도 사회현상의 탐구가 매우 중요한 교과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