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5단원 용약의 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과학교육방법론 -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 단 원 : 5. 용액의 반응
□ 학습주제 : 산성비
1. 단원명 : 5. 용액의 반응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 중 5학년 용액의 변화에 해당한다. 이 단원에서는 산성 용액과 금속 조각, 산송 용액과 대리석 조각의 반응 결과를 보고 대리석이나 금속 건축물이 손상되는 이유를 추리하도록 한다. 그리고 조사 활동을 통하여 산성비의 원인과 산성비에 의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 등을 학습한다. 또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알맞게 섞으면 중성 용액이 된다는 것을 추리하게 된다. 논인 밭에 석회를 뿌리는 이유 등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의 반응을 실생활에 이용하는 경우를 학습함으로써 산과 염기가 우리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도록 한다.
지식
이해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적당이 섞으면 중성 용액이 됨을 안다.
대리석으로 만든 문화재나 건물이 부식하는 까닭을 설명할 수 있다.
중화 반응의 원리로, 논이나 밭에 석회를 뿌리는 까닭을 설명할 수 있다.
기능
산성 용액과 금속이 반응할 때의 변화를 실험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치
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특성,목적,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탐구수업,수준별교육과정,열린교육,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수학습방법 분석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특성과 목적,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탐구수업,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열린교육,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특성1. 학습 대상, 학습 과정 및 그 결과로 볼 때2. 과학과 내용 구성으로 볼 때3. 과학과 학습 지도와 관련하여 볼 때Ⅲ.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목적Ⅳ.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

  • [수학교육] 역사-발생적원리와 학습과정안
  • 제 4 장. 역사-발생적 원리* 발생적 원리- 수학을 공리적으로 전개된 완성된 것으로 ‘가르치는’ 그러한 형식주의의 결함을 극복하기 위하여 제기되어 온 교수학적 원리- 발달의 개념을 수학교육학의 중심에 놓고 수학의 학습-지도의 문제를 발달에 대한 어떤 해석에 따 라 구성하려는 것⇒ 수학을 ‘발생된 것’으로 파악하고 그 ‘발생’을 학습과정에서 재성취하려는 것- Klein, Poincaré, Toeplitz, Krygowska, Freudenthal, Polya, Brousseau 등: 수학은 완성된 산

  •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목 차Ⅰ. 들어가는 말 Ⅱ. Tyler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 모형에 근거한 교육과정 개발4. 학습성과의 평가. Ⅲ.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분석1. 제7차 교육과정 총론

  • [교육심리학]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초등 사회과 수업사례)
  •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 초등 사회과 수업사례PBL은 구성주의적 학습원칙에 의거한 교수-학습모형으로서 학습자의 학습과정에 대한 적극적 참여(구체적 학습목표 설정, 학습내용과 방향 결정 및 평가에 참여)를 강조한다. 또한 PBL이라는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교과서 중심의 강의전달식과 달리, 학습자의 실제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복잡하고 비구조적 ‘문제’와 PBL에서 제시하는 ‘문제해결도구’를 사용하여 학습을 진행한다.결과

  • 교육학 초등언어유희교육
  • 학습하는 것은 표현력을 기르는 효과에다가 감정 ․ 정서적 반응력을 높일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교과서, 읽기 자료를 중심으로 의성어 ․ 의태어를 훈련하기 위해서는 교과서나 읽기 자료에 쓰인 의성어 ․ 의태어를 다른 말로 표현하게 하거나 그 묘미를 느끼게 하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오채운 (1999)2. 초등언어유희교육초등언어유희교육의 범주를 7차 교육과정에 고시된 초등1학년 교육내용인 “작품에 표현된 말에서 재미를 느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