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과학교육방법론 모의수업 교수 학습 과정안 6학년 1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과학교육방법론 모의수업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명: 5 연소와 소화
◎학습주제: 연소와 소화 관계 알아보기
1.단원명 : 5단원 연소와 소화
2.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 중 6학년 ‘(12) 촛불 관찰’에 해당하며, 1학기에 학습한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성질 등을 바탕으로 학습이 이루어진다.
이 단원에서는 초가 탈 때 나타나는 현상을 관찰하고, 초가 연소할 때 만들어지는 물질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한다. 또, 실생활에서 소화와 연소의 예를 찾고, 연소의 조건과 소화를 관련지어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실생활에서 화재가 났을 경우를 대비하여 소화기의 사용 방법을 익히며, 심화과정에서는 이산화탄소 발생을 이용한 간이 소화기를 실제로 만들어 보게 된다.
3.단원의 목표
지식이해
-촛불을 관찰하여 초의 연소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안다.
-연소와 소화의 조건을 알고, 그 관계를 이해한다.
-화재의 종류에 따른 소화기의 사용법을 안다.
기 능
-촛불을 관찰하고 초의 연소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을 이야기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소집단 토의와 문제 해결 학습
  • 학습 1. 문제해결학습의 개념2. 문제해결학습 모형■ 소집단 토의의 활용 1. 토의 학습2. 토의 학습의 의의 및 한계■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과 경제 2. 교과서와 교육과정 ■ 학습지도안1.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 선정의 이유 4. 단원 목표 5. 본 차시에 적용되는 학습 모형 6. 단원별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평가계획 9.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0.발문과정안 ■ 참고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역할놀이와 시뮬레이션
  • 역할놀이와 시뮬레이션◈ 목 차 ◈Ⅰ. 일반 사회의 특징 Ⅱ. 시뮬레이션1. 모델ㆍ시뮬레이션ㆍ게임ㆍ역할극ㆍ놀이학습 2. 여러 가지 형태의 시뮬레이션 학습3. 시뮬레이션 학습의 교육적 의의4. 시뮬레이션 학습의 교수 학습상의 문제점5. 시뮬레이션 학습의 제작과 관련된 문제점6. 시뮬레이션 학습 프로그램 만들기1)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7단계2) 시뮬레이션 학습의 과정Ⅲ. 역할 놀이 수업 모형 1. 역할놀이 수업모형1) 역할놀이의 개념과 성

  • 수준별 연구
  • 학습 내용의 범위와 수준을 달리하여 조직한 교육과정으로 학생의 능력 수준에 따라 기본 학습 내용을 보충 또는 심화할 수 있도록 편성, 운영◦ 적용 교과 :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국어, 사회, 과학, 영어(초등)◦ 교과별 적용 학년- 국어 : 1학년부터 10학년까지 기본 과정과 심화 과정의 학습 내용 구성- 사회 : 3학년부터 10학년까지 기본 과정과 심화 과정의 학습 내용 구성- 과학 : 3학년부터 5학년까지는 기본 과정으로 구성, 6학년부터 10학년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수업에서의 마인드맵 활용 방법Ⅱ-11. 마인드맵의 실재 : 실제 수업에서의 활용 실태-Ⅱ-12. 마인드맵을 활용한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시연용)Ⅲ. 결론-참고문헌p. 2p. 3p. 3p. 4p. 4p. 5p. 8p. 9p. 9p. 20p. 21p. 23p. 37p. 43p. 44Ⅰ. 서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무한한 정보를 받아들여야 하는 현대 사회에, 우리는 ‘무엇을 배울 것인가’

  • [초등미술] 초등 미술 3,4학년 만들기 & 꾸미기 -평창 동계올림픽에 어울리는 캐릭터 만들기
  • 학습목표 및 교수목표4. 재구성 전과 후 비교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Ⅴ 교수 - 학습 과정안1. 전체 차시 계획 및 약안2.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Ⅵ 결론1. 맺음말2. 한계점3. 후기(보고서를 마치며)Ⅶ 교수 - 학습 자료 및 참고 문헌1. 교수 - 학습 자료2. 참고 문헌Ⅰ. 서론초등학교 4학년은 피아제의 발달이론에 근거하면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에서 넘어가는 시기이다. 미술교육학적으로 살펴보면 이 시기는 상징적 표현과 사실적인 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