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구두식 교수법 교수학습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 교수법 원리 청각구두식 교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각구두식교수법 교수학습지도안
서론
대상: 한국어 2급을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
방법: 청각구두식
청각구두식 교수법:
언어학적, 심리학적 이론을 근간으로 개발된 첫번째 외국어 교수 이론으로 언어의 특징을 변별하여 주요 문형과 어휘를 듣고 말하는 구두 연습 기법이 중심이다.
청각구두식 교수법의 원리:
1. 학생들을 습관적으로 언어 행위를 할 수 있고, 무의식적으로 적절한 반응을 나타낼 수 있게 한다.
2. 모국어는 가급적 피하도록 한다.
3. 학생들은 오래 생각하는 일이 없이 즉각적으로 반응을 나타내도록 하며 문법 연습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왜 청각구두식을 쓰는가?
1. 어려운 문법 설명을 배제함으로써 초급 단계의 수업에 적절하다.
2. 청각구두식은 이러한 장점이 있다.
① 철저한 구두 연습으로 인해 말하기, 듣기 능력이 향상 된다.
② 제한된 자료를 통해서 단 시일 내에 회화 기능을 익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각구두식 교수법 Audiolingual Method 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
  • 청각구두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을 적용한 수업지도안Ⅰ. 서론1.학습자의 특성이 수업을 구성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서로 다른 모국어를 가지고 있는 다 언어권 학습자들(multi-lingual)로서 중국어권, 일본어권, 영어권 학습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학습자들은 일주일에 20시간씩 약 한 달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수준의 학습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2.수업의 특성이 수업은 8명 정도의 서로 다른 언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초급 학습자들(중국어, 영

  •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이용한 수업 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 기획 의도 청각구두식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학습론 ① 기획 의도 및 의의학교에 처음 입학했을 때 내가 놀랐던 것 중에 하나는 외국인 학생들이 많다는 것이었고, 그보다 더 놀란 것은 그들의 유창한 한국어 실력이었다. 더구나 제2전공이 한국어 교육이어서 그런지, 외국 학생들은 어떤 과정의 수업을 받았기에 한국말을 그렇게 잘 할 수 있는지 궁금했다. 따라서 나는 이 교안을 외국에서 한국 으로 유학 온 학생들이 한국어

  •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 소개 청각구두식 교수법
  •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나는 외국인으로서 실제로 한국어교육을 체험해 왔다. 그 때 한국어를 공부하면서 제일 고민했던 것은 “나는 말할 수 있지만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알아들 수 없는 것”이었다. 그래서 듣기연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청각구두식 교수법은 그런 점에서 한국어에 익숙해지면서 문법이나 어휘를 공부할 수 있는 교수법이기 때문에 선택하기로 했다. 학습 목표‘~고 있다’ ‘아/어/여 보다’ 를

  • 한국어 교수학습법 적용 사례 발표 청각 구두식 교수법 청각 구두식 교수법 수업
  • 한국어 교수학습법적용 사례 발표청각 구두식 교수법차 례1. 서론1.1 대상학습자 정보1.2 교수법 선정1.2.1 교수법의 선정1.2.2 교수법의 선정 이유1.3 지도안의 작성1.3.1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1.3.2 지도안 작성 시 유의점2. 본론2.1 수업 모형2.2 지도안3. 결론3.1 지도안의 유용한 점3.2 지도안의 문제점과 한계3.3 지도안 보완가능성3.4 지도안 작성 후 느낀점1. 서론1.1 학습자 정보 및 학습내용1.1.1 대상학습자 정보초급학습자 6명으로 구성된

  • 청각 구두식 교수법을 이용한 사례 연구 청각 구두식 교수법 교수 기획 청각 구두식
  • 『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이용한 사례 연구 』Ⅰ. 교수 ․ 학습지도안의 기획아래의 교수 ․ 학습 지도안은, 한국어 초급 단계의 학생들에 맞게 설계된 것으로,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사용하였다. 학습의 주체인 학생들이 12세 전후의 10 명의 어린 아이들이고, 한국어의 수준이 초급 단계이기 때문에 위의 교수법을 선택하였다.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사용하게 되면,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게 문형을 익히고, 그것이 실제 구두 언어실력의 향상에 큰 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