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 >
[제 8과] 이것은 얼마입니까?
사오리 : 아주머니, 바나나 있어요?
주인 : 네, 있어요.
사오리 : 이 바나나는 한 송이에 얼마예요?
주인 : 한 송이에 3500원이에요.
사오리 : 저기 오렌지주스는 한 병에 얼마예요?
주인 : 오렌지주스는 한 병에 2000원이에요.
사오리 : 그럼 바나나 2송이에 오렌지 주스 2병 주세요. 모두 얼마예요?
주인 : 11000원이에요.
사오리 : 너무 비싸요. 조금 깎아주세요.
주인 : 그럼 10000원만 주세요.
사오리 :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1. 학습목표
: 단위를 나타내는 명사와 수량을 알맞게 사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2. 주요 학습 내용
가. 문형: ① N은 얼마입니까?(얼마예요?)
② N+주세요.
나. 어휘: 단위명사(송이, 병 등등), 깎아주다. 비싸다
3. 선수학습정도
가. 문형: ~있습니까?/있습니다.(~있어요?/있어요.)
나. 어휘: 숫자, 물건관련 어휘들
4. 학습자 정보
가. 학습자의 국적 및 제1언어(모국어) : 일본, 일본어
나. 학습자의 한국어 구사 수준 : 주3일 2시간씩 3달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외국인학습자
다. 기타 특이 사항 : 학생 수는 6명으로 한다.
5. 수업 소요 시간 : 50분
6. 주요교수법 : 청각구두식 교수법
※ 기획의도 및 의의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모형>
본문과 연관된 그림을 보며 Tape로 정확한 발음 듣기
교과서(또는 핸드아웃)에 나와 있는 본문을 보면서
교사의 표준 발음을 듣고 학습자들이 따라해 보기.
대화문을 따라하며 기억하기
듣고 따라
읽어보기
제시
묻고 대답하기
연습
문형 연습으로 묻고 대답하기
파트너와 연습해보기
인사하기
전시학습상기
인사
복습
도입
교수·학습활동
과정
단계
활용
역할극
두 명씩 짝지어 주인과 손님 되어보기
정리
수업 정리
본문 다시 한 번 듣고 정리하기
다음 시간 예고 및 인사하기
단계
(시간)
과정
교수학습활동
유의점
준비물
도입
(5분)
인사하기
복습하기
(질문-대답)
T: 여러분, 안녕하세요?
S: 선생님, 안녕하세요!
T: 주말 잘 보내셨어요?
S: 네, 잘 보냈어요.
T: (교탁에 사과를 1개 올려두며)S1 씨, 여기에
무엇이 있습니까?
S1: 사과가 있습니다.
T: (연필을 보여주며) S2 씨, 여기에 무엇이 있습니까?
S2: 연필이 있습니다.
T: 네, 잘했습니다.
교사는 6명의 학생 모두에게 여기에 무엇이 있습니까? 라고 질문하고 학생들은 ‘N이/가 있습니다’로 대답한다.
사과, 연필, 공책 등등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 교수학습법 적용 사례 발표 청각 구두식 교수법 청각 구두식 교수법 수업
  • 한국어 교수학습법적용 사례 발표청각 구두식 교수법차 례1. 서론1.1 대상학습자 정보1.2 교수법 선정1.2.1 교수법의 선정1.2.2 교수법의 선정 이유1.3 지도안의 작성1.3.1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1.3.2 지도안 작성 시 유의점2. 본론2.1 수업 모형2.2 지도안3. 결론3.1 지도안의 유용한 점3.2 지도안의 문제점과 한계3.3 지도안 보완가능성3.4 지도안 작성 후 느낀점1. 서론1.1 학습자 정보 및 학습내용1.1.1 대상학습자 정보초급학습자 6명으로 구성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 교안 전신반응 교수법 적용 전신반응 교수법 수업 모형
  • 교수법이 명령문 학습에서 주로 쓰일 수밖에 없으니 다양한 표현을 가르치는 데는 역시 한계를 보인다.그리고 같은 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행동하니 ‘행동한다’는 면에 있어서는 흥미를 보일 수도 있지만 수업의 초반부에서 이미 표현의 의미들을 거의 파악하고 있는 시범조 같은 경우에는 수업이 지루할 수 있다. 그러므로 Asher도 말했듯이 이 교수법은 단독으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1차시에서도 다른 교수법과 병행되어 적용하면 좋은 효과를 거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법 적용 모형 공동체언어학습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수업 중 느낀 점 질문녹음한 내용 듣고 전사활용도가 높고, 중요한 구문 따로 종합 정리모국어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 하기교사가 말하는 문장 따라하기자신의 느낌 말하기칠판에 전사된 내용을 노트에 쓴다교사와 함께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다과제 후학생들의 평가 듣기수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한다.3. ‘공동체언어학습법’을 적용한 교수․학습 지도안학습목표한국어로 자신의 ‘희망’을 표현할 수 있다.주요학습내용-(

  • 청각구두식 교수법 청각구두식 교수법 적용 수업모형 청각구두식 교수법 수업모형
  • 수업 정리ㆍ본문 내용을 상기하며 다시 듣기ㆍ본문 내용 정리하기를 위한 응답ㆍ인사하기 2.2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학습 목표격식체 어미 ‘ㅂ니다/습니다’, ‘ㅂ니까/습니까’ 를 정확하게 듣고, 발음하여, 말하고, 읽고 쓸 수 있다. 주요 학습 내용1)문형: Vst+ㅂ니다/습니다., Vst+ㅂ니까/습니까?2)어휘: 사용 빈도수가 높은 동작동사, 상태동사, 이다동사학습자 정보초급 학생 6명 정도로 일주일에 20시간씩 3주 정도 학습한 외국인

  • 청각구두식 교수법 교수학습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 교수법 원리 청각구두식 교수
  • 수업 정리본문을 다시 한 번 듣고 정리하기인사하기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학습 목표‘S- 기 때문에 S’ . ‘V-는 것을 좋아하다’을 정확하게 사용주요 학습 내용의견 묻고 표현하기이유 말하기학습자 정보초급 학생12명 정도로 일주일에 20시간씩 10주 정도 학습한 외국인 학습자수업 소요 시간 50분(교사: T, 학생: S)단계(시간)과정교수 학습 활동유의점준비물도입(5분)인사 복습(질문- 대답)T: 여러분, 안녕하세요?S: 선생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