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구두식 교수법 Audiolingual Method 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청각구두식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청각구두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Ⅰ. 서론
1.학습자의 특성
이 수업을 구성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서로 다른 모국어를 가지고 있는 다 언어권 학습자들(multi-lingual)로서 중국어권, 일본어권, 영어권 학습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학습자들은 일주일에 20시간씩 약 한 달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수준의 학습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2.수업의 특성
이 수업은 8명 정도의 서로 다른 언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초급 학습자들(중국어, 영어, 일본어)로 이루어져 있고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교사에 의해서 주도된다. 교사는 수업에서 대부분 목표언어인 한국어를 사용하지만 학습자들의 이해가 어려운 경우나 질문에 대답할 때에는 때때로 영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이해를 돕기도 한다.
3.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필요성, 의의)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학습자들의 수준이 초급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학습자들이 한국어의 문형에 익숙하게 하고 그 문형에 대한 충분한 연습을 해보도록 하기 위해서 선택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또한 학습자들은 이 모형이 적용된 수업에서 학습할 목표 문형이 녹음된 테이프를 듣고 또한 교사의 발음도 충분히 들을 수 있어, 아직 한국어의 발음에 익숙하지 않은 학습자에게 좀더 정확한 한국어의 발음을 듣고 따라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다는 것도 청각구두식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이다.
Ⅱ. 본론
1. 청각구두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과정
교수학습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