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탄생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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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리바이스 탄생계기 ------------------------------------------------------------2
2.리바이스의 이름 유래 ---------------------------------------------------------2
3.리바이스 뒷주머니 로고 유래----------------------------------------------------2
4.허리가죽 로고의 의미 ---------------------------------------------------------2
5.리바이스의 연혁--------------------------------------------------------------3
6.Levi Strauss & co.의 위기------------------------------------------------------3
7.시장변화를 따라가지 못한 마케팅 믹스----------------------------------------------4
8.경쟁사 분석-----------------------------------------------------------------5
9.SWOT 분석-----------------------------------------------------------------5
10.4P 분석-------------------------------------------------------------------8
11.STP 분석-----------------------------------------------------------------10
12.Levis Korea의 성공---------------------------------------------------------12
13.Levis의 과제--------------------------------------------------------------13
* 참고자료-------------------------------------------------------------------14
리바이스(Levis)
1.리바이스의 탄생계기
- 청바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리바이스의 역사는 독일 남부 출신의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샌프란시스 코에 도착한 1850년에 시작.
- 당시 미국은 골드러시(Gold Rush)가 한창.
-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다른 이민 청년들과 함께 리바이가 들고 온 사업 밑천은 포장마차 덮개용 천과 텐트용 천.
- 그가 알고 있는 미국의 서부는 포장마차와 텐트의 무리가 이어지는 신천지였음. 때문에 당연히 덮개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
- 그러나 막상 현지에 도착한 후 스트라우스는 전혀 색다른 아이템을 발견. 광부들이 무엇보다 튼튼하 고 질긴 바지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았음.
- 스트라우스는 발상을 전환함. ("텐트용 천이라고 해서 반드시 텐트만 만들라는 법은 없지 않은가.")
- 스트라우스가 텐트 천으로 작업복을 만들어 광부들에게 선보이자 바지는 만드는 족족 동이 날 정도로 인기를 끔.
- 달리 제품명이 없었던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여기에서 리바이스라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탄생함.
2.리바이스 이름의 유래
- 리바이스 사를 만든 사람이 리바이 스트라우스 ( Levi strau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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