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정보수집단계에서 개인차를 고려한 구체적인 학습 자료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실과][기술가정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의,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동향,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방법, 실과(기술가정과) ICT활용교육 교수학습과제
- [교육학] 7차 교육과정
- [2019 교육공학]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
- [교육공학 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
- 통합 환경에서의 교육과정
- 본문내용
-
--
정보수집단계에서 개인차를 고려한 구체적인 학습 자료 개발
단원 선정 :
① 삼각형의 외심·내심 (8-나)
② 두 개 이상의 문자를 포함한 인수분해 (10-가)
1. 문제 구조 파악을 위한 분석-종합적인 지각능력의 차이에 대한 고려를 할 수 있는 학습자료 개발
학생이 수학문제를 인지할 때, 분석과 종합적인 지각을 통해 수학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고, 이것을 통해 주어진 수학적인 정보들을 체계화한다.
이러한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는 활동은 분석과 종합이라는 사고활동을 통해 일어나게 되는데, 어떤 학생은 분석-종합이 순차적인 과정으로 천천히 일어나지만, 어떤 학생은 순간적으로 일어나게 된다.
O
A
B
C
N
M
따라서, 주어진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의 구조파악을 위한 도구로서 문제에 주어진 것과 구할 것, 수학적 개념과 용어, 수학적 배경지식 등에 대한 분석목록을 작성하고, 그 분석목록을 토대로 언어적, 기호적, 도식적으로 표현함으로서 분석-종합적인 지각능력의 차이를 고려하여 지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문제1) TRIANGLEABC의 변AB,`BC의 중점이 각각 M,`N이고, TRIANGLEABC 에서 변 AB,`BC 에 그은 수직이등분선의 교점을 O 라고 할 때,bar { AO``}= bar { BO``}= bar { CO``}임을 증명하시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