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정보수집단계에서 개인차를 고려한 구체적인 학습 자료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정보수집단계에서 개인차를 고려한 구체적인 학습 자료 개발
단원 선정 :
① 삼각형의 외심·내심 (8-나)
② 두 개 이상의 문자를 포함한 인수분해 (10-가)
1. 문제 구조 파악을 위한 분석-종합적인 지각능력의 차이에 대한 고려를 할 수 있는 학습자료 개발
학생이 수학문제를 인지할 때, 분석과 종합적인 지각을 통해 수학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고, 이것을 통해 주어진 수학적인 정보들을 체계화한다.
이러한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는 활동은 분석과 종합이라는 사고활동을 통해 일어나게 되는데, 어떤 학생은 분석-종합이 순차적인 과정으로 천천히 일어나지만, 어떤 학생은 순간적으로 일어나게 된다.
O
A
B
C
N
M
따라서, 주어진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의 구조파악을 위한 도구로서 문제에 주어진 것과 구할 것, 수학적 개념과 용어, 수학적 배경지식 등에 대한 분석목록을 작성하고, 그 분석목록을 토대로 언어적, 기호적, 도식적으로 표현함으로서 분석-종합적인 지각능력의 차이를 고려하여 지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문제1) TRIANGLEABC의 변AB,`BC의 중점이 각각 M,`N이고, TRIANGLEABC 에서 변 AB,`BC 에 그은 수직이등분선의 교점을 O 라고 할 때,bar { AO``}= bar { BO``}= bar { CO``}임을 증명하시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소집단학습과 모둠학습, 초등학교 사회과교육 지식탐구학습, 조사활동학습
  • 학습1. 모둠의 조직 주체2. 모둠의 물리적 배치3. 모둠의 이질적 구성4. 모둠의 규모와 지속 기간Ⅶ.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지식탐구학습1. 사실 지식 탐구 수업 모형2. 각 단계별 지도 내용 및 방법1) 문제 파악의 단계2) 계획수립의 단계3) 정보 수집 및 처리의 단계4) 결과 정리의 단계3. 적용상의 유의점1) 탐구 학습을 위한 교재 분석 및 재구성2) 탐구 학습을 위한 학습 훈련3) 탐구 학습을 위한 다양한 자료Ⅷ.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

  • [현장교육연구]현장교육연구의 개념,특성,중요성,추진과정 현장교육연구의 수학교육,과학교육,도덕교육, 현장교육연구의 고려사항,개선과제
  • 학습 방법에서 본 연구의 중점 과제를 몇 가지 제시한다.-단계별 수준별 교육 과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화, 소집단 협력 학습 등의 편성 운영에 관한 연구-기본 과정 외에 보충 과정, 심화 과정의 운영에 관한 연구-생활 주변의 현상이나 구체적 사실을 학습소재로 수학적 기초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게 하는 실생활과 관련된 연구-구체적 조작 활동으로 원리, 법칙을 발견하게 하는 연구-학생 발달 수준에 따라 구체적인

  • [교육심리학]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 요인과 이를 고려한 영어 교수법
  • 연구계획서 Ⅱ제 목학습자의 개인차를 고려한 중학생 영어 지도비 고목 적학습자의 개인차를 이해하고 이를 반영한 중학생 영어 지도 방법을 연구한다방 법1단계 자료수집-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의 중요성-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 요인에 대한 연구-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를 반영한 소집단 구성-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를 고려한 영어 교수법2단계 내용 분석 및 정리3단계 보고서 작성 및 제출5월 25일한6월 1일한6월 8일한

  • [교육학] 학교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 학습과정으로 구현될 때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이제는 통일교육 실행을 위한 지도 원칙을 설정하고, 구체적인 지도 방법을 개발하는 데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만 한다.1) 객관적 사실의 전달 통일교육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와 북한 사회를 동일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접근방식이 필요하다. 새 시대의 통일교육에서는 학습자들이 객관적인 사실과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통일 문제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 [사회복지] 자폐아의 사회성 발달과 치료
  • 정보 수집과 같은 다른 의사소통 기능을 교수한다. 구체적인 교수 단계는 1) 신체적 보조를 받는 교환하기(시각그림상징과 원하는 사물)를 교수함, 2) 자발성을 증가시킴(중재자와 상징책 쪽으로 움직임), 3) 그림간의 변별을 교수함, 4) 문장 구조를 형성함, 5) “무엇을 원하는가?”라는 질문에 응답함, 6) 질문에 대답함 (사물의 이름 말하기, 명명하기), 7) 추가적인 언어 개념을 가르침 의 단계로 구성된다(Bondy &Frost, 1994). Bondy와 Frost(1995)는 5살 이하의 66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