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인 교육이 천재를 만드는가 유태인 가정교육 적용에 대한 논의 유태인 가정교육 유태인 교육 _¡ 유태인 교육 특성 유태인 가정 교육 유태인교육 _¡ 유태인교육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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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태인 교육이 천재를 만드는가?
-유태인 가정교육 적용에 대한 논의-
유태인 교육이 천재를 만드는가?
1. 들어가기 전에
- 문제 제기
교육은 예나 지금이나 사회 가정에서의 큰 화두거리이다. 어떤 교육 정책이나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베스트셀러가 되고, 곧 그에 대한 열풍이 불곤 한다.
유태인 교육도 그 하나의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유태인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흔히 ‘유태인은 우수하다’라고 생각한다. 그 생각의 이면에는 매스컴이나 시중 서점에서 쉽게 보아오고 들어왔던 ‘유태인 교육=천재로 만드는 방법’ 이라는 등식이 자연스럽게 머리에 그려지기 때문이 아닐까?
실제로 역사상 이름을 남긴 각계의 일인자들을 꼽아보면 대게가 유태인이라고 할 정도로 유태인이 많다. 예를 들어 과학자 아인슈타인, 사상가 마르크스, 심리학자 프로이트 등은 우리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현대 사회의 정치적 정신적 과학적 기본 틀을 만들어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세 사람 모두는 유태인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세계가 주목할 정도로 대단하다. 부모들은 자식교육을 위해 목숨을 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그런 우리나라 사람들의 교육열을 무색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유대인들이다. 주이시 맘(Jewish Mom, 유태인 어머니)이란 숙어 아닌 숙어까지 생길 정도로 유태인의 어머니들은 교육열이 대단하다.
이렇게 두 나라 사람들 모두 교육열이 대단한데, 왜 나중의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가 빛을 보지 못하는 것인지, 왜 우리나라의 교육방법에 대해 다른 나라에서는 닮고 싶어 하지 않는 지에 대해 의문이 생긴다.
우리가 생각해 볼 문제는 여기서 출발한다.
* 유태인은 교육 중에는 가정교육을 특히나 중요시 여기는데, 그렇다면 세계를 이끌어나가는 인재로 키우는 유태인의 가정교육은 대체 어떻게 이루어질까?
* 유태인의 가정교육은 우리나라와는 어떻게 차이가 있으며, 유태인의 가정교육을 우리나라가 적용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문제점이 없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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