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 윤리 수업 지도안 도덕 수업지도안 탐구공동체모형 학교 생활과 도덕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지도안》
- 탐구공동체모형 -
중학교 3학년 도덕
Ⅱ.가정이웃학교 생활과 도덕문제
3.학교 생활과 도덕 문제
(1)교우 간의 도덕 문제와 해결
< 본시 학습 지도안 >
대단원
Ⅱ.가정이웃학교 생활과 도덕문제
지도 대상
중학교 3학년
중단원
3.학교 생활과 도덕 문제
지도 장소
o o 중학교
3 학 년 교 실
소단원
(1)교우 간의 도덕 문제와 해결
차 시
2/6
학습 목표
교우 간의 도덕 문제를 비판적 사고와 배려적 사고를 가지고 논의해 볼 수 있다.
학 습
단 계
학습과정
교 수 - 학 습 활 동


학습
형태
자 료 및
유 의 점
교 사 활 동
학 생 활 동


4.생각
넓히기
5~7.생각
나누기
8.토론방법제시
9.연속질문
10.생각
돌아보기
4.진행자로서의 교사-대화가 원활하도록 진행한다. 격려자로서의 교사-편안한 분위기가 되도록 격려한다.
5. 조별질문을 칠판에 적게 하고 각 조의 부연 설명을 듣는다.
-각 조의 ‘쓰기대장’이 쓰게 한다.
6.비슷하거나 같은 질문은 묶어본다.
7.학급 전체에서 다루고자 하는 입장(주제)을 선정한다.
8.민주적 토의방법을 제시한다.
-토론의 방법과 규칙을 제시한다.
9.선정된 내용을 토대로 토론을 시작한다.
10.토론한 내용을 요약한다.(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교육] 가치교육 및 기능교육을 통한 수업지도안
  • 문제를 분석하시오.(400자 내외)다. (스크린쿼터제도 폐지 반대 토론조에 배정된 학생)제시문 2를 보고 보호무역주의를 옹호하여 스크린쿼터제도 폐지문제를 분석하시오(400자 내외)2. 형성평가(개인별 논술문 작성)본인이 선택한 가치에 반대되는 논의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반드시 포함하여 스크린쿼터 제도 폐지에 따른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시오.(800자 내외) 1. 들어가며2. 학습자 분석3. 가치 교육 및 기능교육에 대한 개관4. 본시 수업 지도안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에 대한 고찰 - 역할놀이 수업 - 13 친절한 태도
  • 윤리’ 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오늘날 편협한 도덕 ․윤리교육으로 인하여 생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덕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를 중심으로 덕의 관념이 가지는 도덕 교육적 의미를 이론적으로 개관한 다음 그 이론적 기준에 비추어 도덕적 혹은 비도덕적으로 간주될 수 있는 본인의 경험사례를 들어 개인의 도덕적 판단 과정을 되짚어 가며 분석 해보고, 마지막으로 이를 근거로 그것이 초등학교 도덕과 수업에서의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학교 단계에서는 유아교육 단계에서 형성된 기초 인성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도덕적 가치∙덕목과 기본 생활 예절을 알고 기본적인 도덕적 판단력과 실천 의지를 함양하여 공동체 속에서 다른 사람과 공감∙소통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도덕적 행동 능력과 습관을 기른다.2. 도덕과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1) 도덕과 학습 지도의 기본 원리(1) 인지화의 원리도덕 수업을 통해 옳고 좋은 삶에 대한 지적 기반을 잘 마련해야 함.- 무엇이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이야기 수업모형 - 6 용기, 내 안의 위대한 힘
  • 학교 단계에서는 유아교육 단계에서 형성된 기초 인성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도덕적 가치∙덕목과 기본 생활 예절을 알고 기본적인 도덕적 판단력과 실천 의지를 함양하여 공동체 속에서 다른 사람과 공감∙소통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도덕적 행동 능력과 습관을 기른다.2. 도덕과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1) 도덕과 학습 지도의 기본 원리(1) 인지화의 원리도덕 수업을 통해 옳고 좋은 삶에 대한 지적 기반을 잘 마련해야 함.- 무엇이

  • [도덕과 교육의 이론과 실제] - 정의(공정) 덕목을 중심으로 한 교과서 사례분석 및 지도안
  • 도덕적으로 살아야 하는 까닭을 이해하고, 다양한 삶에서 일어나는 가치의 갈등을 스스로 결정하는 판단 능력과 인간 존중의 태도를 함양한다. 둘째, 가정, 이웃, 학교, 사회 생활에서 요구되는 도덕 규범과 예절을 익힌다. 도덕적 인지능력을 함양하여 도덕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전통 도덕과 현대 산업 사회의 시민 윤리를 함양하여 민주 사회에서 생활하면서 도덕적으로 부딪히게 되는 문제들을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