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론] 도덕 교육 자료 및 활용 방안(타인배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초등도덕교육2』
도덕 교육 자료 및 활용 방안
◈ 타인 배려 ◈
◆‘타인 배려’덕목 선정 이유
‘인간(人間)’이라는 말은 사람 사이라는 말로써 우리는 사람을 인간과 거의 동일시해서 사용하곤 한다. 그만큼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중요하다는 뜻이다. 사람은 혼자서는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 우리는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를 많이 고려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예전부터 조상들은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정신을 가지고 살아왔다. 그런데 요즘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는 점점 개인주의로 흐르고 있고, 그러한 개인주의가 점점 더 심해지는 것 같다. 현대인들은 남보다 자신을 먼저 생각하고 자기만 잘되면 남이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는 사고방식을 깊숙이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우리 아이들에게도 전달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이 사회는 아주 삭막하고, 나아가 사회의 존폐위기도 찾아올지 모른다. 이러한 문제점을 줄이기 위해서 ‘타인배려’가 아주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 2조는 ‘타인배려’라는 도덕적 덕목에 관하여 여러 가지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교육적 측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 광고 : 타인에 대한 배려
1. 활용 자료
신문 대신 던져주는 시간 6초
어르신과 함께 횡단보도 건너는 시간 23초
후배에게 커피 타주는 시간 27초
버스벨 대신 눌러주는 시간 4초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시간 하루 1분이면 충분합니다.
동영상
◇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사회학이론] 기능이론, 갈등이론, 해석이론 정리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