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구과학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3 태양계와 은하 2 태양계 구성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
1.교재 및 단원명
1)교재명 : 고등학교 과학 (주) 천재교육 차동우 외 10명
2)단원명 : Ⅴ. 지구
3. 태양계와 은하
2. 태양계 구성원의 특징은 무엇일까?
2.학습과제 분석
태양계 가족
물리량 기준
지구위치 기준
행성의 분류
태양
행성
소행성
혜성
목성형 행성
지구형 행성
내행성
외행성
□ 과제 분석의 의의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은 천문에 많은 관심을 갖고 혼천의, 간의, 해시계, 첨성대를 비롯한 여러 방향으로 천문을 실생활에 이용해 왔다. 우리 지구 바깥쪽에는 여러 천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지구가 속해있는 태양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행성, 소행성, 위성, 혜성 등의 많은 구성원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속한 태양계에서 행성에 대해 관측된 여러 가지 물리량과 자료를 바탕으로 행성을 분류하고 행성들의 특징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 본시학습 계획 >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 박민환 )
대상
고등학교 1학년
일 시
20○○년 월 일 교시
장 소
교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통합교육에 대한 이론정리 및 `과학`교과에 있어서 실제사례 연구
  • 2. 개념 및 유형정리1) 개념과 대표적 이론가① 잉그램② 드레이크③ 제이콥④ 포카리2) 유형정리 Ⅱ. 실제사례 1. 통합과학 교육과정의 필요성2. 유형별 교육사례1) 간학문적 통합과학 사례① 물리 + 지구과학②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2) 탈학문적 통합사례① 물리 + 체육3. 7차 교육 과정의 주제별 단원 재구성Ⅲ. 통합교과의 한계점과 과제1. 과학통합교과의 한계2. 통합교과의 한계점과 과제Ⅳ. 참고자료 정보-

  •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 2. 과학과 교육과정.1) 제7차 과학과의 성격 및 목표2) 내용체계.3) 제 7차 과학 교육과정의 문제점.4) 현 교육과정 내용 분석을 통한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Ⅳ. 과학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학습 44. 학습평가15. 로슨의 순환학습 모형 45. 수행평가16. 기타 순환학습 모형 46. POE모형, PEOE모형17. 개념변화모형 47. 협동학습18. 발생학습모형 48.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19. Driver의 대체적 개념틀 49. 과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20. 개념도(Concept map) 50. 역할놀이21. Vee도 51. 과학지식의 분류와 변화모형22. 과학적 탐구방법 52. 문제기반학습(PBL)23. 실험 53. MBL활용수업24. 강의법25. 토의법26. 질문법27. 개별화 학습지도28. STS수업29. 수업설계30. 개

  • 정서장애 - 인지적 모델
  • 3년 리처드 월터스(Richard Walters)와 공저 을 출간한 뒤, 1977년 현대 교육심리학 분야의 역저로 꼽히는 을 출간하였다. 그 밖의 저서로는(1973),(1995),(1997) 등이 있다. 미국심리학회 우수 과학 공헌상(1980)․손다이크상(1999)․심리학상(2004)등을 받았다.- 사회학습이

  • [초등과학] 7차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 분석
  • Ⅰ. 서론1. 한국의 초등 및 초등 과학 교육과정2. 미국의 초중등 과학 교육과정3. 캘리포니아 주 학습기준 위주의 초중등 교육과정 운영Ⅱ.본론1. 초등 과학 교육 목표1.1 한국 초등 과학 교육 목표 변천1.2 미국 초등 과학 교육 목표 변천2. 초등 과학 교육 내용 체계2.1 한국의 초등과학 내용 체계2.1.1 한국 초등 과학 내용의 계열성2.2 미국의 초등과학 내용 체계2.2.1 미국 초등 과학 내용의 계열성3. 초등 과학과의 평가3.1 한국의 초등 과학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