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구과학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3 태양계와 은하 2 태양계 구성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10, 11, 12학년 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모형과 평가
- [과학과][과학교육][중학교 과학과][중등 과학교육]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목표 및 학습유형,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현황,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내용,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방법, 향후 중학교 과학과의 발전방안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교육심리학(중간)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본문내용
-
<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
1.교재 및 단원명
1)교재명 : 고등학교 과학 (주) 천재교육 차동우 외 10명
2)단원명 : Ⅴ. 지구
3. 태양계와 은하
2. 태양계 구성원의 특징은 무엇일까?
2.학습과제 분석
태양계 가족
물리량 기준
지구위치 기준
행성의 분류
태양
행성
소행성
혜성
목성형 행성
지구형 행성
내행성
외행성
□ 과제 분석의 의의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은 천문에 많은 관심을 갖고 혼천의, 간의, 해시계, 첨성대를 비롯한 여러 방향으로 천문을 실생활에 이용해 왔다. 우리 지구 바깥쪽에는 여러 천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지구가 속해있는 태양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행성, 소행성, 위성, 혜성 등의 많은 구성원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속한 태양계에서 행성에 대해 관측된 여러 가지 물리량과 자료를 바탕으로 행성을 분류하고 행성들의 특징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 본시학습 계획 >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 박민환 )
대상
고등학교 1학년
일 시
20○○년 월 일 교시
장 소
교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 내마음의 옥탑방(시지프 신화와 내 마음의 옥탑방의 상징성)
- [문학] 최승자, 김혜순 문학세계의 특징과 작품분석
- [문학] 뫼비우스 띠 -김혜순 `당신의 첫`에서 나타나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 AEPS(Assessment Ecaluation,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프로이트는 인간의 발달단계 중 남근기 이전 시기를 강조하고, 융은 중년기를 강조하고, 에릭슨은 청소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 [인문학] 소설`벌레 이야기`와 영화 `밀양` 비교
-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 에 나타나는 인물의 유형 탐구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