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지식 교육을 위한 재재 활용 제 7차 5 6학년 교과서 국어의 본질 국어의 이해와 탐구 국어에 대한 태도 국어지식의 내용체계 국어지식 교육 소개 국어지식 교육 분석 국어지식 교육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보 고 서
국어지식 교육을 위한 재재 활용
(제 7차 5,6학년 교과서)
Ⅰ.학년별 내용을 선정, 조직, 배열한 기본 원리
국어지식 영역의 학년별 내용은 지식의 난이도와 순차성, 언어 구조의 복잡성, 동일 학년에서 다른 영역의 교육 내용과의 관련성을 중시하여 배열하였다. 특히 ‘국어이해와 탐구’범주의 교육내용은 언어의 본질적 속성→언어와 주변 세계와의 관계 순으로, ‘국어에 대한 태도’범주의 교육내용은 우리말의 중요성 인식→규범에 맞는 국어사용의 태도형성→우리말을 가꾸고 발전시키려는 태도의 형성 순으로 배열하였다.
Ⅱ. 국어지식의 내용체계
국어
지식
● 국어의 본질
- 언어의 특성
- 국어의 특질
- 국어의 변천
● 국어의 이해와 탐구
- 음운 - 낱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