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4 1 제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 베르사유 체제와 러시아 혁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업지도안】
4-1. 제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
베르사유 체제와 러시아 혁명
1. 대상 및 시간
대상 : 중학교 2학년 학생
시간 : 45분
2. 단원별 구분
Ⅳ. 현재 사회의 전개
1. 제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
1) 제국주의와 제1차 세계대전 .............................pp. 102
2) 베르사유 체제 .............................................pp. 106
3) 러시아 혁명 ............................................. pp. 108
4) 전후 아시아 아프리카의 민족 운동 .............. pp. 110
3. 전체 단원 학습 목표
1. 제국주의의 뜻을 알고 그것이 제1차 세계대전의 원인임을 이해한다.
2. 전쟁 후 체결된 베르사유 조약이 어떻게 세계를 재편했는지 이해하고 국제연맹의 탄생 배경을 말할 수 있다.
3. 전쟁 중 러시아에서 혁명이 일어나 사회주의 국가가 탄생하였음을 안다.
4. 전쟁 이후 아시아, 아프리카에서민족운동이 광범위하게 일어나게 된 흐름을 이해한다.
4. 본 차시에의 적용
1) 학습 목표
학습 목표
수업 방식
⑴ 제1차 대전 이후 성립한 베르사유 체제의 특징 및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
⑵ 국제연맹의 탄생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⑶ 전후 자유 민주주의 발전과 확산 사례를 열거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