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지도안 환경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환경교육
1. 환경 교육의 필요성
우리를 둘러싼 자연적 환경과 인공적인 환경에 대한 관심이 없이 생활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주변 환경을 스스로 황폐화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 주변의 환경을 돌아보고 우리가 지킬 수 있는 것은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것은 보호함으로써 보다 나은 자연 환경과 생활 환경에서 살아가며 우리 후손에게 살기 좋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하여 좀더 체계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재량활동을 통하여 환경에 대해 보다 깊이 알아보고 환경 보호 의식을 내면화하여 환경보전을 생활화하도록 하였다.
2. 기본 방향
환경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기능 및 태도 습득
(1) 환경 문제의 원인과 결과를 체험활동을 통하여 알게 한다.
(2) 환경과 다른 생물들에 대한 존중과 보호 의식을 갖는다.
(3)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태도를 기른다.
3. 학년 단계별 환경 교육 프로그램
구분
학년
환경 교육 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교육]환경교육의 개념,목적, 환경교육의 필요성,내용선정, 환경교육의 교수학습방법,평가, 향후 환경교육의 방향 분석
  • 환경문제를 인식하는데 보다 쉽게 내면화가 이루어 질 수 있으므로 ‘지역중심의 환경교육’이 강조되어야 한다는 시사점을 찾을 수 있다. 교사는 환경단원 지도 시 학습자가 생활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중심의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하여 수업을 한다면 보다 학습효과가 클 것으로 본다. 그러므로 교사는 환경단원 교수 시 환경교육의 실천방안으로 지역별로 차별화된 지역중심의 교수-학습방

  • 영유아의 건강, 영양, 안전 보고서(건강지도,건강관찰,정신건강,질병관리,영양교육,영양소와식품
  • 지도의 필요성2) 영. 유아를 위한 영양지도(1) 영․유아를 위한 영양소와 식품(2) 영․유아의 식생활 행동(3)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3) 영.유아의 영양 문제(1) 편식(사례와 해결방법)(2) 식사예절3. 영유아의 안전1) 영유아 안전지도의 필요성2) 영유아를 위한 안전지도(1) 안전관리(2) 안전교육1. 영. 유아의 건강 - 건강 :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상태나 질을 의미한다. 영. 유아의 건강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 앨 고어의 불편한 진실을 읽고 나서
  • 생각이 든다.수업을 통해 환경윤리에 대하여 배우면서, 적어도 환경문제에 대해서 인간이 더 이상 외면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무리 불편해도 진실은 진실이다. 불편한 진실이라면 그 진실에 직면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통해 해결하려는 마음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생각과 함께, 나부터가 환경 친화적인 마음을 지니고 변화를 위한 작은 노력부터 차근차근 해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 흥미영역별 놀이지도의 교육적 가치를 서술하고 활동사례 (3가지이상)를 함께 제시하여 적용
  • 환경안에서 자유선택활동은 효과적인 교수방법의 하나로서 유아의 놀이적 특성과 개인적 특성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는 시간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흥미영역별 놀이지도의 교육적 가치를 서술하고 활동사례 (3가지이상)를 함께 제시하여 적용해 보겠다.Ⅱ. 본론1. 흥미영역이란흥미영역에 따른 환경구성은 유아들의 흥미를 중심으로 하여 놀이감을 배치하여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실은 융통성있게 분리하거나 조직하여 유아가 놀이에 집중할

  • [졸업][소비자학] 초등학생의 소비자교육을 위한 학교홈페이지 개발
  • 교육할 수도 있지만 기존에 있던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접근성 면에서 훨씬 유리하다. 즉, 홈페이지 안에 환경교육, 성교육, 진로교육 등 일반적인 항목뿐만 아니라 소비자 교육 항목도 함께 만들어 학생과 교사가 소비자 교육에 참여하도록 한다. 이는 자칫 교실 안에서만 그칠 수 있는 학교교육을 교실 밖과 연계시켜 실제적인 소비 생활에 대해 지도할 수 있다는 의의가 있다. 이러한 웹상의 교육을 통해서 초등학생 때부터 소비자의 올바른 자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