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문자와 식 수업지도안 문자와 식 학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지도안
목 차
Ⅰ. 단원 계획
[1] 단원명
[2] 단원 개관
[3] 단원의 구성
[4] 단원의 학습 목표
Ⅱ. 지도 계획
[1] 지도 계통
[2] 단원의 지도 계획
[3] 학습자 특성
[4] 지도상의 유의점
Ⅳ. 본시 학습 지도 계획
[1] 본시 학습 지도안
Ⅰ. 단원 계획
[1] 단원명
Ⅱ. 문자와 식
[2] 단원의 개관
1. 수학적 언어로서의 문자와 식
기호와 식으로서 이루어지는 인공적 언어의 발명은 크나 큰 학문적 성과로서 그 후의 수학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현재에는 수학을 어떤 사실과 방법과의 집합체로서의 의미뿐만 아니라, 하나의 언어로서의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즉, 과학이나 실제 생활에 있어서 어떤 사실과 방법을 기술하는 언어로서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다. 수학적 언어에서의 식, 전통적으로 대수식, 방정식, 부등식 등에 포함하는 넓은 의미에서의 식은 수학적 기호로서 이루어지는 유한 계열을 의미하는데, 모든 유한적 계열의 기호들이 수학적 언어로서의 식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이를테면, 변수를 포함하지 않는 식으로서 2+1은 식이지만, 2++는 식이 아니다. 왜냐하면 기호 +의 의미는 두 수에 대하여 작용하는 연산이므로 기호+의 양쪽에는 수가 하나씩 자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1) 식은 변수를 포함하지 않을 때, 다음과 같이 분류한다.
① 관계 기호를 포함하지 않고 수를 나타내는 식 : 1+2
② 관계기호를 포함하여 명젤ㄹ 나타내는 식 : 1+2=3
(2) 식은 변수를 포함할 때,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① 관계기호를 포함하지 않고 수를 나타내는 식 : ,
② 관계기호를 포함하여 명제를 나타내는 식 :
광의의 식이 두 종류, 즉 협의의 식과 관계식으로 분류된다. 이 때, 두 개의 협의의 식을 관계기호로 결합하면 관계식이 된다. 여기서 관계식은 수학적 언어로서 하나의 완전한 문장을 이룬다는 사실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관계식이 변수를 포함하지 않으면, 그것은 참 또는 거짓인 명제가 되고, 변수를 포함하면 그 문장은 변수의 값에 따라 참 또는 거짓이 되는 명제가 된다.
수학적 용어나 기호는 심리학적으로 초등학교부터 일찍 도입하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기호논리학에서의 기호나 식을 학교 수학에서 넓게 도입하는 데 대한 염려는 전혀 할 필요가 없으며, 현대 수학적인 접근과 수학적 사고의 발달을 위하여 오히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수설계의 이해
  • 안을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정수는 차후에 제시되는 상세한 내용들의 근간이 되는 것이 다.- 선수학습능력의 계열화: 학습구조나 학습위계와 밀접한 것으로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도입하기 전에 그 지식습득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선수능력이 갖추어지도록 수업을 순서 화해서 제시 하는 것. 예를 들어 곱셈이나 나눗셈을 배우기 전에 반드시 덧셈이나 뺄셈을 익혀야 하는 것과 같다.- 요약자(summarizer)의 사용: 학습자가 이미 공부

  • [수업지도안] 2007 개정 중학교 국어 1-1. 지학사(4. 매체언어와 광고)
  • 수업지도안 연구보고서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설정의 이유 3. 대단원 개관 가. 학습 목표 나. 2007개정 교육 과정 성취 기준과의 연관성다. 내용 구조 4. 대단원 평가 계획5. 학습자 주도의 수업 구현을 위한 재구성가. 학습 내용 및 활동 추가 나. 학습자에게 친숙한 최신 자료 사용다. 6차시 토론 추가 6. 차시별 교수 학습 계획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각 차시 교수 학습 지도안(본시 4차시 제외)9. 수업 시연 4차시 교수 학습 계획 10.

  • 영어수업(영어교육,학습)교재,실행, 영어수업(영어교육,학습)수업계획서,원어수업,동기유발사례, 영어수업(영어교육,학습)모형,지도안작성,지도방법
  • 지도5. 알파벳 읽기 지도Ⅶ.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 모형과 지도안작성1. 지도안의 작성1) 의사소통 중심 수업안 작성을 위해 고려할 점2) 수업 모형의 선정과 계획3) 지도안의 진술 내용2. 수업 모형과 지도안 작성1) 전통적 수업 모형2) 완전학습 모형3) 경험 수업 모형4) 열린 학습 수업 모형5) 본시 수업안의 절차4) 정리(Consolidation)Ⅷ.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의 지도 방법1. 전신 반응식 지도 방법(total physical response technique):TPR기법2. 노래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지도안1. 수업 전 숙지사항2. 수업 지도안3. 활동지■ 참고문헌Ⅰ. 읽기의 이론1. 읽기 교육의 필요성아이를 잘 기르려면 책을 읽게 하라고 한다. 읽기는 사람이 터득하고자 하는 어떤 가치로운 것을 실현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이다. 읽기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사고가 성숙되며, 나아가 평생 학습력을 갖게 되고, 또한 인생의 즐거움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읽기가 중요하다고 해서 독서를 반드시 교육해야할 필요성이 있을까? 읽기를 초등학교부

  • [국어교육론] 쓰기(작문)교육의 실제 -2009교육과정 중심
  • 지도안 (수업시연)쓰기 이론1쓰기란 무엇인가?- 개념- 어려움- 기능의 본질과 특성2쓰기는 왜 가르쳐야 할까?- 쓰기교육의 필요성- 쓰기교육의 중요성- 쓰기 교육의 목표쓰기란 무엇인가?텍스트형식내용구체적 상황맥락아이디어 생성하기조직하기초고쓰기고쳐쓰기독자필자글(text)쓰기를 둘러싼 의사소통의 삼각형문자언어를 통해서 자신의 의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의사소통 행위이다.고도로 복잡한 사고 과정 및 목표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