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2007 개정 중학교 국어 1-1. 지학사(4. 매체언어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5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대단원 개관
가. 학습 목표
나. 2007개정 교육 과정 성취 기준과의 연관성
다. 내용 구조
4. 대단원 평가 계획
5. 학습자 주도의 수업 구현을 위한 재구성
가. 학습 내용 및 활동 추가
나. 학습자에게 친숙한 최신 자료 사용
다. 6차시 토론 추가
6. 차시별 교수 학습 계획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각 차시 교수 학습 지도안(본시 4차시 제외)
9. 수업 시연 4차시 교수 학습 계획
10. 수업 시연 피드백 후 개선 사항 적용 방안
※. 부록
- 4차시(본시) 세안 지도안
- 본문내용
-
8. 수업시연 4차시 교수 학습 계획
가. 선정 학습 모형과 방법
1) 소집단 학습 모형
• 모형의 개념 및 특징
4차시 수업에 적용할 수업 모형은 소집단 협력 학습모형이다. 소집단 협력 학습은 2-6명의 아동으로 구성된 소집단을 활용한 자율적 수업 운영 형태이다. 이는 한 집단을 같은 정도의 능력을 가진 아동으로 구성하는 동질 소집단 협력 학습과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아동으로 구성하는 이질 소집단 협력 학습이 있는데 그 학습 목표에 따라 정해지고 협동 작업이나 그 밖의 필요한 경우에 이용된다. 교육부에서 제시한 소집단 협력학습 모형의 일반적인 형태는 다음과 같다.
문제 파악의 단계 == 탐색의 단계. == 해결의 단계 ==. 음미의 단계
연습의 단계 ==. 평가 및 정리의 단계
<그림 1>수업의 단계
본 조에서는 위 모형을 학생들의 학업 수준과 구체적인 탐구 문제의 내용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변형 ․ 적용하였다.
<그림 2> 변형된 소집단 학습 모형
자료평가
- 알찬 자료 활용잘했습니다.
- glassg***
(2012.12.20 18:11: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