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내용교과 영역 독서전략 적용 방안 5 읽기와 매체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 목 : 5. 읽기와 매체활용
5. 읽기와 매체 활용
단원의 길잡이
Ⅰ. 단원의 개관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는 책으로 읽었던 소설을 영화나 드라마로 다시 보고 새로운 것을 이해하거나 전과는 다른 감동을 받았거나,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를 책으로 다시 읽어가며 또 다른 느낌을 받았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현대 사회는 주로 문자를 통해서 정보를 주고받던 예전과는 달리, 사진 매체나 영상 매체를 이용하여 동화책을 읽어 주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지식과 정보를 주고받는다. 그리고 동일한 내용도 매체의 표현 방식에 따라, 그 전달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것은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단원의 구성
이 단원에서는 (1)‘무궁화’와 (2)‘시집가는 날’을 통해 영상 매체나 인쇄 매체 등을 이용하여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학습을 함으로써 글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한다. 그리고 심화 학습에서는 영상 매체나 청각 매체 등이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한다.
Ⅱ. 대단원 학습 목표
글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다.
동일한 내용을 글로 읽을 때와 다른 매체를 통해서 이해할 때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① 대단원 학습목표와 교육과정 내용체계와의 연계성
[8-읽-6] 여러 종류의 사전을 글 읽기에 활용하는 태도를 지닌다.
[기본] 여러 종류의 사전의 활용 방법을 안다.
[심화] 글을 읽는 목적에 맞게 여러 종류의 사전을 적절히 활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