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내용교과 영역 독서전략 적용 방안 5 읽기와 매체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목 : 5. 읽기와 매체활용
5. 읽기와 매체 활용
단원의 길잡이
Ⅰ. 단원의 개관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는 책으로 읽었던 소설을 영화나 드라마로 다시 보고 새로운 것을 이해하거나 전과는 다른 감동을 받았거나,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를 책으로 다시 읽어가며 또 다른 느낌을 받았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현대 사회는 주로 문자를 통해서 정보를 주고받던 예전과는 달리, 사진 매체나 영상 매체를 이용하여 동화책을 읽어 주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지식과 정보를 주고받는다. 그리고 동일한 내용도 매체의 표현 방식에 따라, 그 전달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것은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단원의 구성
이 단원에서는 (1)‘무궁화’와 (2)‘시집가는 날’을 통해 영상 매체나 인쇄 매체 등을 이용하여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학습을 함으로써 글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한다. 그리고 심화 학습에서는 영상 매체나 청각 매체 등이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한다.
Ⅱ. 대단원 학습 목표
글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다.
동일한 내용을 글로 읽을 때와 다른 매체를 통해서 이해할 때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① 대단원 학습목표와 교육과정 내용체계와의 연계성
[8-읽-6] 여러 종류의 사전을 글 읽기에 활용하는 태도를 지닌다.
[기본] 여러 종류의 사전의 활용 방법을 안다.
[심화] 글을 읽는 목적에 맞게 여러 종류의 사전을 적절히 활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특징,원리,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내용,상호작용,수행평가,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사례,내실화방안
- 영어교육 노래,챈트수업, 국어교육 말하기듣기수업,쓰기수업,읽기수업, 도덕교육 토론수업, 사회교육 일반화발견수업, 미술교육 표현영역수업지도
- [표현향상]표현향상(표현력향상)의 의의, 표현향상(표현력향상)의 목적, 표현향상(표현력향상)의 필요성, 표현향상(표현력향상)의 매체활용, 표현향상(표현력향상)의 전략, 표현향상(표현력향상)의 효과 분석
- [국어교육론] 제 7 차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및 심화선택 `독서` 분석
- [국어교육학] 국어교육학의 특성과 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최승자, 김혜순 문학세계의 특징과 작품분석
- [문학] 뫼비우스 띠 -김혜순 `당신의 첫`에서 나타나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 AEPS(Assessment Ecaluation,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프로이트는 인간의 발달단계 중 남근기 이전 시기를 강조하고, 융은 중년기를 강조하고, 에릭슨은 청소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 [인문학] 소설`벌레 이야기`와 영화 `밀양` 비교
-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 에 나타나는 인물의 유형 탐구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 [현대작가론] 장용학 소설의 이해 -`요한시집`, `비인탄생`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