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소설의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1920년대 소설의 배경
3. 변천시기 소설의 배경 (1940년대)
4. 독립 이후의 소설 배경 (1950년~1970년)
5. 일반적 결론
- 본문내용
-
문학에 대한 토의는 주로 그 작품의 참 뜻과 관련된 것이 일반적이다. 작품 내외에서 아름다움을 평가하려면 타당하고 확실한 기준을 가지고 관찰해야 한다. 문학이란 한 예술 작품 속에서 가치들을 추구하고 휴머니티를 찾을 때 진정한 문학적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다음에 토의할 사항은 이와 같은 것이 아니다. 우리는 오직 일반적으로 보여 지는, 그리고 널리 확산된 소설의 구성요소와 관련된 (특히 소설의 배경에 관해) 틀을 만들 것이다. 이러한 작업은 인도네시아 소설, 즉 1920년부터 1970년이래의 역사에 따른 배경의 해석, 연구를 통해 이야기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인도네시아 문학의 양상을 살펴 볼 것이다. 이러한 조사는 인도네시아 소설 속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경향들을 볼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해 준다. 즉,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 소설이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지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어떤 소설 작품이 위대하고 하찮은지의 차이를 밝히는 문제가 아니다.
이를 위해 1920년과 1970년 사이에 출판된 180개의 소설들을 관찰하였다. 이 소설들은 1920년, 1930년, 1940년 그리고 그 이후의 소설들을 각각 10년이라는 주기로 나누어 얻은 자료들이다.
자료평가
- 기대한 내용이 아니네요 실망ㅠ
하지만 좋은 자료 입니다 - cristal***
(2005.11.30 21:19: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