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와_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1. 우리나라의 시대별 성 문화
- 삼국시대
- 고려시대
- 조선시대

2. 다른나라의 성 문화
- 중국
- 일본
- 네덜란드
- 독일
- 덴마크
- 영국
- 그리스
- 이스라엘
- 미국
- 인도네시아)
- 몽골)
- 스칸디나비아 반도

3. 잘못된 성에 대한 인식

4. 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문화 정착

5. 성 상품화
- 배경 및 종류

6. 성 상품화 사례
- 광고
- 미인대회

포르노
- 방송프로그램

7. 성 상품화의 문제점

8. 성 상품화의 해결방안
■ 담당 역할
본문내용
1.성문화

성문화란, 성에 대한 가치관, 태도 및 행동 방식 등을 말하는 것으로 시대와 사회에 따라 다르다.

(1) 한국
역사시대 이전의 고대인들은 성을 생산과 풍요를 가져다주는 성스러운 것으로 여겨서 성행위나 성기를 신성시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관념은 역사시대 이후 후대로 내려오면서 점점 약화되어, 성은 생물학적 의학적 인식의 대상이 되었고, 윤리ㆍ도덕과도 충돌하게 되었다. 급기야 조선시대에 이르러서는 유교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성에 대한 숭배와 금기의 역사를 가지게 되었다. 조선시대 이래로 유교적인 사회규범에 의해 성에 대한 담론의 통제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성을 은밀한 문화적 대상으로 인식하여 열린 공간에서 함부로 말하는 것을 금기시하였다. 유교에서의 성은 오직 생명출산을 위한 행위이자 혈통의 순수성과 가계계승의 목적에 의미를 두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출산위주의 성의식이 조선시대를 통해 성을 은밀한 영역으로 인식하게 만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성문화 및 성 가치관 형성과 미디어의 영향력
  • 요 약국문 요약을 입력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글자체는 중고딕, 글자크기는 9입니다. 또한 요약의 본문은 줄간격 160%, 들여쓰기 10PT 사용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실제 적용 예는 아래와 같으며 문단 모양 및 글자 모양을 복사하셔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비디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데이터가 가지고 있는 내용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질

  • [성상품화, 여성상품화]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개념,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실태,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문제점,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사례, 향후 성상품화(여성상품화)문제의 해결 과제 분석
  • 상품화)의 사례, 향후 성상품화(여성상품화)문제의 해결 과제 분석Ⅰ. 서론Ⅱ.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개념Ⅲ.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실태Ⅳ.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문제점Ⅴ.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사례1. 화이브미니 젤리 광고2. 플러스 마이너스 광고3. 영화로 살펴보기 - 색즉시공1) 색즉시공 줄거리2) 색즉시공이 성 상품화에 기여하는 이유Ⅵ. 향후 성상품화(여성상품화)문제의 해결 과제1. 성차별과 성의 이중 윤리2. 왜곡된 성문화

  • 청소년의 성문화에 대한 건전한 성문화 조성대책
  • 성 대책 과 목 명: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 청소년의 성(性)문화에 대한 건전한 성문화 조성 대책 1. 서론청소년의 성(性)문화II. 본론1) 청소년 성문화 일탈 현상의 현황과 원인2) 대책 제시3) 청소년 성 문화의 현주소4)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의식의 변화5) 청소년 성매매(원조교제) 6) 청소년 성범죄7) 기관방문 (‘탁틴 내일여성센터’)8) 청소년의 성실태 조사 선행연구 정리9) 성상품화10)

  •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 여성의 성범죄 요인, 여성의 성범죄 문제, 여성 성상품화 문제, 향후 여성 성문제 개선 방향, 여성 성문제 관련 시사점
  •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 여성의 성범죄 요인, 여성의 성범죄 문제, 여성의 성상품화 문제, 향후 여성의 성문제 개선 방향, 여성의 성문제 관련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1. 이성관계2. 혼전순결Ⅲ. 여성의 성범죄 요인1. 성차별과 성의 이중 윤리2. 왜곡된 성문화와 성교육의 부재3. 여성의 낮은 지위와 불평등 사회Ⅳ. 여성의 성범죄 문제1. 성폭력 개념과 실태2. 아동성학대 개념Ⅴ. 여성의 성상품화 문제1. 성의 상품화2. 성상

  • [사회문화]대중매체에서의 성상품화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화는 상업적 이여야 한다는 기본적인 시스템 속에서 인간의 몸을 상품화 시키는 전략이 등장한다. 이미 문화라는 것이 고부가가치 산업의 하나로 육성되고 있고 다양한 문화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과연 우리네 문화의 주체가 누구인가를 심각하게 고민해 보지 않을 수 없다. 대중문화라는 것이 대중들이 향유하는 문화라는 의미로 볼 때 그 생산과 소비의 주체가 대중이 되어야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