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와_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1. 우리나라의 시대별 성 문화
- 삼국시대
- 고려시대
- 조선시대
2. 다른나라의 성 문화
- 중국
- 일본
- 네덜란드
- 독일
- 덴마크
- 영국
- 그리스
- 이스라엘
- 미국
- 인도네시아)
- 몽골)
- 스칸디나비아 반도
3. 잘못된 성에 대한 인식
4. 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문화 정착
5. 성 상품화
- 배경 및 종류
6. 성 상품화 사례
- 광고
- 미인대회
포르노
- 방송프로그램
7. 성 상품화의 문제점
8. 성 상품화의 해결방안
■ 담당 역할
- 본문내용
-
1.성문화
성문화란, 성에 대한 가치관, 태도 및 행동 방식 등을 말하는 것으로 시대와 사회에 따라 다르다.
(1) 한국
역사시대 이전의 고대인들은 성을 생산과 풍요를 가져다주는 성스러운 것으로 여겨서 성행위나 성기를 신성시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관념은 역사시대 이후 후대로 내려오면서 점점 약화되어, 성은 생물학적 의학적 인식의 대상이 되었고, 윤리ㆍ도덕과도 충돌하게 되었다. 급기야 조선시대에 이르러서는 유교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성에 대한 숭배와 금기의 역사를 가지게 되었다. 조선시대 이래로 유교적인 사회규범에 의해 성에 대한 담론의 통제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성을 은밀한 문화적 대상으로 인식하여 열린 공간에서 함부로 말하는 것을 금기시하였다. 유교에서의 성은 오직 생명출산을 위한 행위이자 혈통의 순수성과 가계계승의 목적에 의미를 두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출산위주의 성의식이 조선시대를 통해 성을 은밀한 영역으로 인식하게 만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