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학부형께 드리는 마음의 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이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1년을 위해
2학년 1학년 아버님, 어머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2학년 1반 아이들과 1년을 함께 하게 될 담임교사 강@@입니다.
파릇파릇 새싹들이 돋아나는 3월,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의 새싹만큼 가능성을 가득 품고 있는 2학년 1반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우리 2학년 1반 친구들은 어떤 가능성과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일지 기대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학부모님께 드리는 첫 편지를 적어 봅니다.
새학년 새학기에 아이들은 언제나 ‘이번에 우리 반 담임 선생님은 어떤 분이실까?’ 한편으로는 긴장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설레하고 기대하지요. 그것은 학부모님들 역시 마찬가지 이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1년 동안 귀댁의 사랑스러운 자녀들을 맡게 될 담임교사로서 저에 대한 소개와 우리 학급의 앞으로의 1년에 대해서 소개하기 위해 이렇게 편지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 아이들이 원하는 선생님과 학교의 모습은 어떠한 모습일까요?
‘어떻게 하면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까? 좋은 선생님이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서울 교육 대학교에서 치열하게 공부하던 4년 동안 제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던 고민입니다. 아이들이 바라는 선생님, 학부모님들이 만족하는 선생님의 모습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물론 정답이 있는 질문은 아니겠지요. 그러기에 더욱 저는 깊이 고민하고 생각하였습니다. 아직 정답을 찾지 못했지만 사랑스러운 우리 반 아이들의 저를 바라보는 순수한 눈빛을 보며 다짐하였습니다. ‘우리 반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생님이 되도록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자.’
이러한 저의 노력은 학부모님들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서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생활과 이야기들, 학부모님의 이야기를 자주 듣고자 합니다. 저 역시 우리 반의 1년간의 활동과 사업들에 대해서, 그리고 학교에서의 아이들의 이야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모든 점들을 학부모님들께 상세히 말씀드릴 것입니다. 학부모님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이를 성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서 학부모 회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 제가 1년동안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2학년 1반의 모습입니다.
예의 바른 우리 반, 자주적인 우리반, 건강한 우리반, 창의적인 우리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학교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편성운영 1021. 재량활동 편성 운영의 기본 방향 1022. 재량활동 편성운영 모형의 탐색 104가. 재량활동 편성운영의 절차 104나. 재량활동 편성운영 관련 변인 105다. 재량활동 교육과정 편성 체제 107라. 재량활동 편성 운영 상의 고려 사항 1083. 재량활동의 편성운영 모형 113가. 재량활동 편성운영 모형 구상 113나. 편성 운영 모형의 기본 관점 1144. 교과 재량활동 118가. 초등학교 118나. 중학교 119다. 고등학교 1275.

  • [유아공동체교육] 전통가정의 공동체의식을 통한 현대가정의 공동체교육
  • 편지, 친인척의 덕담등)5.맨 표지에는 신문을 만들 때 즐거웠던 일, 어려웠던 일 등을적는 난으로 활용하도록 한다.기사 쓰기는 1.먼저 편집회의를 하면서 나온 여러 의견들이 기사거리가 되는지 정리한다. 그리고 결정된 기사들을 각각 맡아 쓸 기자를 정한다.2.신문 각 지면의 그림 그릴 곳과 사진 넣을 곳을 생각하며 전체 지면을 어떻게 꾸밀지 대강 밑그림을 그려보는 것도 괜찮다. 3.뭘 써야 할지 몰라, 또는 글 쓰는 일이 너무 어렵다는 이유로

  • [효(효도)][교훈이야기]효(효도)의 의미, 효(효도)의 중요성,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1,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2,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3,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4, 효(효도) 교훈이야기 사례5
  • 마음씨는 하늘도 알아주는구나!”“그러게 말이야, 어린 것이 아버지를 지성으로 모시더니!”전송 나온 아주머니들이 입을 모았습니다.“여러분 고맙습니다.”동네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던 인숙이의 가슴은 한없는 감격으로 메워지기 시작했습니다.참고문헌김병희 : 현대사회에서 효의 의미와 효 교육의 원리,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2006김정옥 :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타난 효이야기 분석, 성산효대학원대학교, 2007류한근 : 효 교육의 체계

  • [교양] 박정희생애
  • 초등학교 교사를 지낸 경력도 같았다. 그의 합수부(합수부) 진술, 즉 그의 육성을인용하여 박정희와의 관계를 살펴본다.1954년9월경 5사단 36연대장으로 근무할 때 박 장군께서 사단장으로 부임함으로써 재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상하관계이나 친형제같이 지내게 되었습니다. 1960년3월 본인은 진해의 육군대학 부총장으로 있고, 박 장군께서는 부산의 군수기지사령관으로 있을 때 315부정선거로 국민들의 원성이 많으니 군사혁명을 일으키자고

  • [청소년문화] 청소년 소비문화, 놀이문화, 학습문화
  • 학교 교육시설 개선, 학급당 학생수 감축, 교원의 사회 경제적 지위향상 등 교육재정의 확보도 시급하다. 최근 발표된 『2003년 OECD 교육지표』에 의하면 우리나라 학생 1인당 교육비지출액은 초등3155$, 중등4009$로 OECD 평균인 초등4281$, 중등5957$에 비해 평균 60∼70%수준에 머물고 있다. 또 학급당 학생수(2003년 기준) 우리나라가 초등학교 33.9명, 중학교 24명 으로 아직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원 1인당 학생수도 우리나라가 (2003년기준) 초 27.1명,중18.6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