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6학년 2학기 1단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 1. 물 속에서의 무게와 압력
학습주제 : 접촉한 면적에 따른 물체의 압력 비교하기(심화)
학습목표 : 힘이 작용하는 면적에 따라 작용하는 힘의 효과가 달라짐을 실험을 통해 보일 수 있다.
1. 단원명 : 1단원, 물 속에서의 무게와 압력(6학년 2학기)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과정 중 6학년 ‘(5) 물 속에서의 무게와 압력’에 해당한다. 이 단원은 6차 교육 과정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유체 역학의 내용을 포함하기 때문에 학습 지도 준비에 유의해야 한다.
이 단원의 주요 학습 활동은 물 속과 공기 중에서 물체의 무게를 재어 비교함으로써 물 속에서 부력이 작용함을 체험하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부력 때문에 물체가 뜨고 가라앉는 것을 이해하며, 구명 조끼, 배 등 일상 생활의 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물 속에서 압력이 사방으로 작용하며 물이 깊을수록 압력이 크게 작용함을 다양한 상황에서 경험하게 한다. 물이 깊을수록 압력이 커지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과 이에 관련하여 다양한 기구나 시설물이 이용되고 있음을 인식하게 한다.
3. 단원의 목표
지식
이해
-물 속에서 물체의 무게가 가벼워지는 것과 관련된 요인이 무엇인지 안다.
기능
-물 속과 공기 중에서 물체의 무게를 재어 비교할 수 있다.
-무거운 배가 물에 뜨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물 속에서 압력이 사방으로 작용하는 것을 보여 주는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