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과학2 수업지도안지구와 별 학습지도안, 지구와 별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학습과제분석
1.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명 : 중학교 과학2 /(주)두산, 소현수 외 10인
(2) 단원명
가) 대단원 : Ⅲ. 지구와 별
나) 중단원 : 2. 태양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다) 소단원 : (3) 태양의 특징과 구조*(본시학습내용)*
태양의 특징과 구조
2. 학습 과제 분석
태양의
물리적
특징
태양
표면의
특징
태양의
대기
광구
흑점
쌀알무늬
채층
코로타
홍염
플레어
크기
질량
밀도
온도
구성성분
나타나는
원인
온도
이동방향
주기
위도별
분포
태양계는 여러 가지 관측 자료와 행성 탐사선의 활동으로 많이 알려졌으나,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것이 많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등 태양은 실제로 지구의 모든 변화와 운동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우리에게 빛과 에너지를 공급하는 매우 친숙한 천체이다. 본 차시 수업에서는 태양의 기본적인 물리적 특징을 살펴보고, 태양의 특징을 태양의 표면과 대기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구분하여 학습한다. 그 중 우리지구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는 흑점에 대해서는 좀 더 상세하게 나타나는 원인과 온도, 주기, 이동방향, 위도별 분포 등을 학습할 것이다. 그럼으로써 태양의 특징과 구조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 @@@)
대상
중학교 2학년
일시
20@@년 월 일 교시
장소
지구과학실
본시의 주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과학교육]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목표,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와 수준별교육과정,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학습지도안작성,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멀티미디어교육자료제작
  • 과학교육)의 목표,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와 수준별교육과정,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학습지도안작성,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멀티미디어교육자료제작 분석Ⅰ. 서론Ⅱ. 과학과(과학교육)의 특징Ⅲ.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교과목표와 학년목표1. 교과목표2. 학년목표1) 1학년 목표2) 2학년 목표3) 3학년 목표Ⅳ.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1. 지식1) 에너지2) 물질3) 생명4) 지구2.

  • 교육학 지구과학 수업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3 태양의 특징과 구조
  • 수업에서는 태양의 내부구조와 표면, 대기를 살펴보고, 태양의 특징을 표면과 대기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구분하여 학습한다. 그리고 태양활동이 일어남으로 지구에 자기폭풍과 오로라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학습할 것이다. 따라서 태양의 특징과 구조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본시 학습 지도안대상중2일시20○○년 3월 14일장소과학실본시주제3단원. 지구와 별 2. 태양계 1) 태양의 특징 (3) 태양의 특징과 구조수업목표태양의 내부구조를 설

  • 수업설계 및 과제 분석 망원경
  • 학습하면서 망원경 사용시 주의사항을 일러 주므로써 망원경으로 천체 관측시 어려운 사항없이 관측할수 있게된다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예비교사 : 김승필 ) 대상중학교 2학년일시2005년 월 일 교시장소지구과학실수업 매체교사학생교과서, 컴퓨터(ppt), 학습지, 천체망원경중3 과학교과서, 노트, 필기구, 천체망원경본시의 주제Ⅲ.지구와 별1.태양계․ 망원경의 사용법수업 목표- 망원경의 구조를 설명 할 수 있다.- 망원경을 조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2)표준적 교육과정수정을 가한 표준교육과정병행대안 교육과정기초기술교정 교육과정학습전략, 공부기술 교육과정사회적 기술 교육 과정진로 ․ 직업교육 교육과정독립적 생활기술 교육과정개별적 요구에 적합하게 일반교육과정의 제시 및 평가방법에 수정표준적 교육과정과 목표동일교육과정, 수업전략 및평가 절차 조정일반교육과정과 동일언어 읽기 수학 등에 필요한 기초적 문해 능력 신장에 집중학습문제해결에 독립적인 인 수행

  • [교육공학] 소설을 이용한 유전 형질 단원의 국어과-생물과의 간학문적 STS수업지도안
  • 과 목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소설을 이용한 유전 형질 단원의 국어과-생물과의 간학문적 STS수업지도안소설을 이용한 유전 형질 단원의 국어과-생물과의 간학문적 STS수업지도안I. 서론학문중심 과학교육으로 대별되는 전통적인 과학교육은 1960년대 이후 국내의 과학 교육에 큰 영향을 끼쳐왔다. 이러한 과학교육은 과학의 지식과 아울러 과학을 탐구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우리나라도 ‘70년대 이후 이러한 과학교육의 사조를 채택한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