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교수매체개발 누가 아름다움을 말하는가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누가 아름다움을 말하는가
누가 아름다움을 말하는가
단 원
자 료
활 동
칼로리표
비디오
칼로리 계산해보기
내용 파악하기
전족, 코르셋, 아프리카 원주민
미스코리아 최근 10년
다양한 미의 기준 생각하기
칼럼 : 표준의 생성
획일화된 미의 기준
내용 파악하기
칼럼 : 성형 권하는 사회
아름다움은 사회적인 것
법정스님 : 아름다움을 위하여
빨간머리 앤
♣ 성찰하기 ♣
우리들은 누구나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 살아갑니다. 하다못해 작은 지우개 하나를 사더라도 좀더 예쁜 것은 없는지 살피고, 비교하고, 고르곤 하지요. 옛말에도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든지,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이 있는 것을 생각해 보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정말 어쩔 수 없는 사람들의 본능인가 봅니다.
이런 사람들의 본능은, 스스로를 거울에 비춰볼 때도 예외 없이 작동되곤 합니다. 여러분은 거울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하시나요? 혹시, 자기 얼굴을 보면서 누구 얼굴 같았으면 좋겠다, 또는 자기 다리를 내려다 보면서 누구 다리 같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 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좀더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우리의 마음은 으레 이런 생각을 하게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갖고 싶어 하는 늘씬한 다리와 쌍꺼풀이 있는 커다란 눈, 오똑한 코 등을 아름답다고 여기는 생각은 언제부터, 어디서부터 비롯된 것인지 생각해 보셨나요? 음..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부터 이미 정해져 있었던 것이었을까요?
혹시, 이몽룡이 한 눈에 반했다는 춘향이의 초상화를 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 보시면, 실망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둥근 얼굴에 작은 눈... 지금 우리의 미의 기준에는 하나도 맞지 않는 얼굴이랍니다. 그 당시의 미인의 기준은 지금과는 달랐으니까요.
아름다움이라는 것은 시대와 문화에 따라 달라지는 것일 뿐, 절대적인 것은 아니랍니다. 지금 우리가 바라는 아름다움이라는 것도 결국 그런 기준의 하나이고요. 그런데도 우리는 그 것에 절대적인 가치를 부여하고는 성형이나 다이어트에 귀를 쫑긋 세우며 늘 주눅 들어 살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런 산업의 이해관계가 우리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만들어 냈는지도 모릅니다. 누가 정했는지도 모르는 이 아름다움이 이미 권력이 되고 자본이 되는 세상에서 우리는 무작정 그 기준을 따라야만 할까요?
만들어진 아름다움으로 스스로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살 수 있다면 외모를 갈고 닦는 일도 분명 중요한 일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사회의 음모에 가려 돌아보지 못했던 자기만의 아름다움과 세상 속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을 키우고 적극적으로 나와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그야말로 아름다운 마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우리들이 되기 위해서요.
【다이어트 계획표 세우기】
1. 음식칼로리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사교육론 레포트
  • 교수 -학습 방법(최인자), 서사교육의 평가(양정실)를 살펴보고 서사교육과 관련된 논문을 첨부코자 한다. 본론1. 서사교육의 의의1-1. 총체적인 기호 문화 향유서사는 서술자, 인물, 사건, 배경등을 기본 요건으로 하는 이야기와 신문, tv, 영화, 컴퓨터, 만화 등의 매체물, 역사적 사실이나 사회적 사실을 다루는 역사 사회경제물 등과 과학적 사실을 다루는 과학물가지도 포괄한다. 심지어 무용까지도 포함한다. 그러므로 서사는 현실과 허구를

  • 영어과 의사소통중심,국어과 북한말학습지도(교육지도), 수학과 수준별,과학과 탐구학습지도, 사회과 사고력신장,음악과 가창,미술과 ICT활용학습지도
  • 학습지 및 인성지도용 생활본을 통한 지도Ⅲ. 수학과 수준별학습지도(교육지도)1.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운영 방안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첫째는 재이수를 권장하느냐 진급을 권장하느냐에 따른 ‘재이수형’과 ‘진급형’이다. 둘째는 이동수업의 여부에 따른 구분으로, 단계별 혹은 수준에 따라 학급을 별도로 편성하여 이동 수업을 하게 하는 ‘학급간 수준별 이동수업형’과, 한 학급

  • [교육] 선(善)과 악(惡)의 재해석에 중점을 둔 창의적 문학교육 프로그램 -`흑설공주`와 `춘향전`을 중심
  • 교수방식들의 장점을 십분 살리면서, 전통적인 교수방법들의 가치와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이를 창의성 계발을 목적으로 하는 학습자 위주 교육에 접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1. 교재1차시 분량으로 수업을 기획한다고 할 때 본 수업도 사실 1차시 분량이라고는 할 수 없으며, 내용이 구분되는 지점에 따라 적당히 나누어 2~3차시에 걸쳐 다루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일단 텍스트의 분량이 적어 부담이 없고(총 11쪽밖에

  • 고등학교 국어 下 - 7. 전통과 창조
  • 교수 학습이 되도록 한다. ․현대의 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영화나 연극, 드라마 등과 같이 생활 속에서 접하고 있는 각종 문화 매체 속에서 전통이 계승된 사례를 활용한다. Ⅵ. 교수-학습 활동단원명7. 전통과 창조 - 준비학습차시1/8학습 목표․전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판소리의 표현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학습 흐름교수-학습 내용자료 및 유의점도 입▶ 대단원 개관 및 단원 학습 목표 제시▶ 본시 학습 목표 제시파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개발 미흡이라는 문제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독서 지도의 제반 사항에 대한 정보 공유 부족이라는 문제점도 내포하고 있다.질 문구 분인원(명)비율(%)귀교 독서 지도 중점 사항독서량 증대 지도2033독후감상 표현지도1932학술정보 습득지도1016독서결과 평가지도59독서법 지도35인성 발달 지도35독서 동기 유발 학습 경험있다2847없다3253독서 동기 유발 학습이 어려운 이유교과 진도 때문2135교과관련 도서의 무관심1627교과관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