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4 유럽의 봉건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과서 p.122 ~129
고등학교 세계사 <금성출판사>
유럽의 봉건사회
게르만 족의 이동과 건국
프랑크 왕국의 형성과 서유럽 세계의 형성
봉건사회의 형성
게르만족 본 거주지
게르만족의 특징
이동의 원인
이동의 결과
역사적 의의
메르빙거 왕조
카롤링거 왕조
피핀-교황청 동맹
서로마제국의 부활
카롤링거 르네상스
봉건제도 성립배경
봉건제도의 특징
장원제도의 성립과 특징
배운 내용 한눈에 보기!
농노의 특징
교과서 p.122 ~129
고등학교 세계사 <금성출판사>
3. 이동원인
① 인구증가로 인해 농경지가 부족해짐에 따라 이동하게 됨
② 이동의 직접적 원인 : 훈족의 이동
훈 족은 다른 민족을 정복하거나 약탈하면서 살아온 호전적인 민족이었다. 그들의 삶은 대부분 전쟁에 바쳐졌고 그들 자신은 훌륭한 전사이기도 하였다. 강점은 신속한 공격에 있었다. 창과 활을 쏘는 솜씨는 눈부셨고 말 타는 솜씨나 그들이 타는 말 또한 훌륭하였다. 그들은 오랫동안 알타이 산맥 아래 초원 지대에 머물러 살다가 375년에 흑해 연안의 동고트 족을 공격하고, 이어 서고트 족을 위협하였다. 서고트 족은 로마 제국에 보호를 요청하며 다뉴브 강을 건너 부족 전체가 발칸 지방으로 이동하였는데, 이것이 게르만 족 대이동의 실마리가 되었다.
게르만 족의 대이동을 유발한 훈 족, 그들은 누구일까?
훈 족은 아틸라 왕 때에 최고의 전서기를 누리며 동, 서 로마 제국의 사람들을 공포에 몰아넣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4) 학습의 발전 계통고등학교(10학년)Ⅴ. 문화권과 지구촌의 형성Ⅵ. 시민 사회의 발전과 민주시민고등학교(세계사)Ⅶ. 유럽 근대 사회의 성장과 확대초등학교(6학년)Ⅳ. 함께 살아가는 사회(1)우리와 관계 깊은 나라들(2)지구촌의 문제와 우리나라중학교(8학년)Ⅲ.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1)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2)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성립(3)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의 발전⇨ ⇨ Ⅱ 학 생 관▶수업계획을 위한 설문조사*조사대

  • [교육학(과목 사회과)] 중학교 3학년 교수학습 지도안
  • 봉건 사회를 토대로 그 시대의 경제적 특징에 대해 미리 과제를 부여하는 것도 좋다.정리형성 평가차시 예고 (5분)•마무리 : 교과서 55쪽 〈탐구 활동〉과제 3을 통해 농경 사회의 경제 체제 특징과 그 한계를 정리하게 한다.•형성 평가1. 경제의 세 가지 근본 문제는?2. 경제의 근본 문제는 그 사회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경제 질서와 경제 의식, 기술의 범위 안에서 해결되는데, 이러한 틀을 ( )라고 한다.•다음 수업 예고 : 산업 사회의 경제 체

  • [사회교육] 시대에 따른 시민의 자격과, 시민혁명의 과정 이해(통합지도안)
  • 사회과의 운영에 있다.『공통사회』 교과는 이러한 의미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부산 혜광고 사회과협의회, 「바람직한 『공통사회』수업을 위하여 - 교과협의회 활동을 중심으로」,『우리 중등교육』10월, 1996, p.1423. 통합수업지도안의 내용선정 준거1) 통합적 구성의 원리은 시민사회가 이루어진 과정과, 그 속에 나타난 사회적 쟁점 및 사상을 융합하고 있다. ‘서양 시민사회의 형성과 발전’에서는 시민혁명과 산

  • 교과서 분석 중학교 2학년 사회 교과서 단원 3 중세 유럽의 변화
  • , 탐구 활동이나 심화 과정에 나타난 자료가 지닌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또한 서구중심주의와 역사적 사실의 깊이 있는 이해라기보다는 단순한 파악에서 비롯된 내용서술상의 문제, 시대변화의 총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만한 참고자료의 부재, 삽화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한 내용 서술의 부족 등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수업지도안에서 보충하고 보완할 부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 수업지도안 4 1 제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 베르사유 체제와 러시아 혁명
  • 【수업지도안】4-1. 제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베르사유 체제와 러시아 혁명1. 대상 및 시간대상 : 중학교 2학년 학생시간 : 45분2. 단원별 구분Ⅳ. 현재 사회의 전개1. 제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1) 제국주의와 제1차 세계대전 .pp. 1022) 베르사유 체제 .pp. 1063) 러시아 혁명 . pp. 1084) 전후 아시아․ 아프리카의 민족 운동 pp. 1103. 전체 단원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